알쓸신블


삼성은 8월 초에 갤럭시노트20이 출시를 하였고, 그 뒤를 이어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2 출시를 알렸습니다. 갤럭시 폴드는 출시부터 워낙 주목을 받았던 스마트폰이었기에 이번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특히 출시와 동시에 소개된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한정 판에 대한 관심이 정말 뜨거웠습니다. 저 역시 갤러시 Z 폴드2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갤럭시 Z 폴드2의 가격 및 스펙, 구매 사은품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갤럭시 Z 폴드2의 스펙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Z 폴드2의 가장 큰 장점은 접었을 때는 스크린 커버 디스플레이로 일반 스마트폰처럼 사용이 가능하고, 디스플레이를 펼치면 노치 없는 풀 스크린으로 태블릿처럼 메인 디스플레이 역할을 하며 넓은 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모델의 색상은 무광의 미스틱 브론즈와 유광의 미스틱 블랙 두 가지 컬러로 나왔습니다.

 

전체적인 크기를 살펴보면 접었을 때는 159.2 x 68.0 x 13.8~16.8mm이고, 펼치면 159.2 x 128.2 x 6.0~6.9mm의 크기를 자랑합니다. 무게는 282g입니다. 갤럭시 노트20의 무게가 192g, 노트20 울트라는 208g 임을 생각한다면 폴드2의 무게는 꾀나 무거운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커버 디스플레이와 메인 디스플레이 두 부분으로 나누어 집니다. 먼저 바깥쪽의 커버 디스플레이는 158.1mm (6.2”) Super AMOLED (2,260 X 816)를 지원합니다. 전면을 꽉 채운 디자인으로 동영상 시청이나 문자 또는 간단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 성인의 평균적인 손 크기를 생각했을때 한 손으로 사용하기에도 좋은 크기입니다.

Ultra Thin Glassdml 메인 디스플레이는 192.7mm (7.6”)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Infinity-O Display (2,208 X 1,768)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신형 모델에는 대화면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는 노치를 없애고 최대한 카메라 홀과 베젤도 줄였기 때문에 보다 더 넓은 화면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모리는 12GB / 256GB이고, 아쉽게도 외장 메모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CPU는 퀄컴의 최신 제품인 Snapdragon 865+가 탑재 되었고, 자동 변환 주사율 11 Hz ~ 120 Hz를 지원하고 있어서 화면을 감지하여 스스로 주사율을 설정해 줍니다. 여기에 콘텐츠 감상시 부드러운 재생과 배터리까지 절약해 줍니다.

 

히든 힌지가 적용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전작에 비해 접었다 펼 때 움직임이 꾀나 개선된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스마트폰 거치대 없이 간편하게 플렉스 모드를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이드어웨이 힌지 적용으로 사용자의 환경에 맞는 다양한 각도로 접고 세울 수 있기 때문에 영화와 유튜브 등의 동영상 감상하기도 편하고,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시 별도의 거치대 없이 안정감있는 촬영이 가능합니다.

 

커버 디스플레이와 메인 디스플레이가 자연스럽게 연동이 됩니다. 디스플레이를 접은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화면을 펼치면 메인 디스플레이에서 사용하던 앱을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멀티 액티브 윈도우를 통해서 최대 3개의 앱을 메인 디스플레이에서 분할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메인 디스플레이는 120 Hz 주사율을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영상을 부드러운 장면 전환과 빠른 반응 속도로 즐길 수가 있습니다. 여기에 응답 지연 속도도 개선된 블루투스 컨트롤러와 함께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연결해서 사용하면 최적의 게이밍 환경을 완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단,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컨트롤러는 별도 구매입니다.

 

주사율이란? 영화나 게임 등을 이용 할 때 우리가 보는 화면은 자체가 그대로 움직이는 것이 아닌 정지 화면을 빠르게 여러 장 보여주면서 만들어지게 되는데, 정지된 화면을 1초에 몇 장을 사용하는 것이 주사율이라고 합니다. 보통 정지 화면은 10장, 10Hz 정도이고 영화 등은 40-50Hz 게임은 50Hz 이상이 필요합니다.주사율이 높을수록 자연스러운 화면을 시각적으로 맞이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Z 폴드2의 배터리는 4,500 mAh의 대용량을 반으로 나눠서 탑재가 되었습니다. 전작의 경우 4.235mAh였는 것에 비해 소폭으로 조금 더 용량이 늘어났습니다. 카메라는 무려 5개가 탑재되었습니다. 커버에 있는 전면 카메라는 10MP (F.2. FF)이, 내부 전면에 있는 카메라는 10MP (F2.2)입니다. 후면에는 망원 카메라 12MP (F2.4), 광각 카메라 12MP (F1.8 2PD OIS), 초광각 카메라 12MP (F2.2)을 지원합니다.

카메라 유용한 기능을 살펴보면, 먼저 사진을 찍는 사람과 찍히는 사람이 모두 동시에 프리뷰를 보면서 촬영이 가능한 ‘듀얼 프리뷰’를 지원하고 있고, '후면 카메라 셀피'기능으로 고사양 트리플 카메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의 퀄리티 차이를 만들어 내는 구도를 영상 촬영 시 인원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 ‘자동 프레이밍’도 지원합니다.

 

출시와 함께 많은 관심을 얻은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한정판은 기존처럼 선착순으로 진행이 아닌, 신청자에 한해서 추첨으로 선정을 합니다. 무려 23만명이나 지원을 했다고 하는데 과연 행운의 당첨자는 누가 될지 궁금합니다. 명품 톰브라운의 상징적인 컬러에 스트라이프 패턴까지 입혀저 새로운 작품을 완성된 제품이기에 특별함과 희소성에 인기를 얻은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Z 폴드2 가격은 239만 8000원으로 출고가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폴더블 스마트폰이다 보니 기존의 스마트폰보다는 가격대가 꽤나 높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스팩과 성능을 본다면 누구나 갖고 싶은 스마트폰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 또한 매우 갖고 싶습니다. 단, 자급제폰으로 구입시 판매처별로 조금씩 혜택의 차이는 있습니다. 기존 10% 할인에 결재 수단에 따라서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갤럭시 Z 폴드2 구매시 삼성전자에서 제공되는 사은품은 버즈 라이브 또는 케이스 패키지 중에서 한 가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버즈 라이브 색상은 미스틱 브론즈, 화이트, 블랙 3종이고, 케이스 패키지 구성은 케이스 정품 1종(4종 중 택 1) + 무충트리오, 차량용 거치대입니다.

 

여기에 삼성 케어 플러스 1년권(파손보상 3회, 분실 보상 1회, 방문 수리 3회)이 제공, 디스플레이 파손 보험 70% 보상과 정품 보호필름 무료 부착 서비스도 제공이 됩니다. 사은품 신청 기간은 9월 30일까지이며 Samsung Members 앱 또는 z-event.co.kr 접속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2의 가격 스팩 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가격이 만만치 않지만 디자인과 성능 등 여러가지에서 현존하는 최고의 스마트폰임에는 틀림이 없어 보입니다. 찾으시는 정보에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