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블


2019년도 어느덧 반이 지나갔습니다. 한 해가 시작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7월로 접어들어 휴가시즌을 맞이 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요즘들어 무더워진 날씨에 휴가 계획을 세우고 가족들과 멋진곳으로 떠나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싶지만 한 달전에 희동이가 태어나서 올 해 휴가는 못갈것 같습니다. 하지만 2019년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께 저의 고향 포항을 추천해 드릴려고 합니다. 포항은 경상북도에서 가장 큰도시로써 예전의 포항제철 현재 포스코로 대표하는 도시로써 멋지고 깨끗한 바다와 해수욕장 청정의 계곡 다양한 먹거리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우선 여름하면 대표적인 휴가지로 해수욕장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포항북쪽 부터 화진해수욕장, 월포해수욕장, 칠포해수욕장, 영일대해수욕장, 송도해수욕장, 도구해수욕장, 흥완간이해수욕장, 구룡포해수욕장 등이 있습니다. 각각의 해수욕장 마다 특징이 조금씩 다릅니다. 가족들과 함께 해수욕장 근처의 숙소에서 보내실려면 월포, 칠포, 구룡포해수욕장을 추천합니다. 연인이나 자녀들과 잠깐의 해수욕을 계획하신다면 영일대해수욕장을 추천합니다. 포항시내와 가깝게 있어 접근하기가 시설 좋은 모텔, 호텔 그리고 맛집 술집 오션뷰의 멋진 카페가 많아서 시간을 보내기가 좋습니다. 보통 동해바다를 끼고있는 해수욕장들은 바다로 조금만 들어가면 수심이 갑자기 깊어져서 놀라곤 하는데 영일대해수욕장은 완만한 수심이라 자녀들과 함께 놀기에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냥 나는 조그만한 시골에 있는 바다를 느끼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께는 흥완간이해수욕장을 추천합니다. 이곳은 앞에서 소개한 해수욕장에 비해 규모나 부대시설이 좋진 않지만 가족들과 조용하고 여유롭게 해수욕을 할 수있는 최적에 장소가 아닐까합니다. 이 밖에도 구룡포를 출발해서 대보쪽으로 가는 옛날도로를 타고가시면 동네 어귀에 조그만한 해수욕장이 군데군데 있어서 마음에 드는곳으로 차를 세우고 해수욕을 즐기시면 됩니다.
바다가 싫으신 분들께는 죽장면에 위치한 하옥계곡을 추천합니다. 이곳은 제가 포항에서 학생시절 부터 여름이면 다녔던 곳입니다. 물도 깨끗하고 수심도 적당히 나오는 곳이 많아서 물놀이 하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 다만 포항시내에서 접근성이 좀 떨어지고 여름에는 사람이 많아서 아침일찍 부지런히 출발해야 합니다. 낚시 좋아하시는 분들은 대상어종이나 낚시 방법에 따라서 포인트가 다르기에 하나하나 설명드리긴 어렵구요 가족들과 발판 좋은데서 추억을 만드실려는 분들은 포항신항만 뜬 방파제나 장길리낚시공원을 추천 드립니다. 포항의 대표적이 관광 명소로 호미곶해맞이공원과 죽도시장이 있는데요 제 주변에도 포항에 다녀오신분들은 거의 다 호미곶해맞이공원 바다와 육지에서 마주보고있는 상생의 손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은 꼭 있으시더라구요 혹시 호미곶을 가실때 시간이 넉넉하신 분들을 구룡포에서 호이곶까지 옛날 길로 가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호미곶에서 나오실때도 대동배쪽으로 나오시면 우리나라 지도에 있는 호랑이 꼬리를 따라 멋진 해안도로 드라이브를 하실 수있습니다. 죽도시장 또한 관광객분들이 많이 찾는곳인데요 주말이면 전국각지에서온 관광버스를 볼 수있습니다. 바닷가 도시답게 근해에서 잡은 싱싱한 해산물과 그것으로 만든 건어물이 유명하구요 고래고기와 개복치도 볼 수있습니다. 포항의 대표음식은 물회와 싱싱한 회 인데요 횟집에서 드실려먼 죽도시장이 괜찮구요 회를 포장해서 숙소나 집에서 드실려고 하시면 포항북부시장에서 회를 사는것을 추천합니다. 시장내부로 들어가면 아주머니들께서 좌판에서 회를 썰어주시는데 가자미나 도다리 놀래미 같은 생선을 낚시로 잡은것 을 팔기 때문에 정말 싱싱하고 맛있습니다. 물론 가격도 저렴하구요 물회집은 개인적으로 다 맛있지만 저의 장모님이 좋아하시는 영일대해수욕장 근처에 환여횟집을 추천합니다. 물회를 여러군데서 먹어보면 각각의 가게마다 특색이 있는데 환여횟집은 가장 대중적인 맛인것 같아 사람들이 많이 찾는것 같습니다. 고향 갔다가 집에 올때 장모님을 위해 꼭 포장해서 오는집입니다.
마지막으로 축구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시다면 포항스틸야드 직관을 꼭 추천드립니다. 단 포항스틸러스의 홈경기 일정이 맞아야겠지요 스틸야드는 국내 최초의 축구전용경기장으로 운동장과 관중석 사이 거리가 국내에서 가장 짧아서 축구보기 너무 좋습니다. 포항스틸러스를 응원하지 않더라도 축구를 좋아하는 자녀가 있으시면 꼭 한번 직관 가는걸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포항에 가볼만한 곳을 정리하며 마치겠습니다.

희로로파파의 포항여름휴가 추천여행지
화진 월포 칠포 영일대 흥완간이 구룡포해수욕장, 하옥계곡, 호미곶해맞이공원, 장길리낚시공원, 죽도시장, 포항북부시장횟집, 환여횟집물회, 스틸야드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