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를 엄청 좋아하는 희로로를 위해 지난 4월 회사 복지사이트에 올라온 한화리조트 용인베잔송 뽀로로룸을 예약해서 다녀왔습니다.
용인한화리조트는 요즘에 짓는것 같은 건물이 아닌 옛날 건물 건물인데 최근에 전체 리모델링을 해서 아담하니 깔끔한 느낌이었습니다. 저희는 4시쯤에 입실하였는데 리조트에 정말 할게없어서 난감했습니다.
수영장 오락실 작은놀이기구나 놀이터도 없습니다. 그렇다고 근처에 가볼만한곳도 없는것 같구요 하지만 희로로를 위한 여행이기에 뽀로로 친구들로 꾸며진 방에서 하루 자는것 만으로도 희로로에게 좋은 추억이 될거 같았습니다.
방은 그리 크지 않는데 들어가자 마자 희로로가 너무 좋아합니다. 5살 희로로에게 뽀로로는 뽀통령입니다. 식기구도 식탁과 의자도 모두 뽀로로 친구들로 꾸며져있습니다. 화장실까지 뽀로로 친구들로 꾸며져있으니 평소씻기 싫어하는 희로로도 즐겁게 씻었습니다.
어른들이 보기에는 별거없는 방인데 희로로는 너무 좋아했습니다. 그런 모습을 보니 부모로써 정말 잘 데리고 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화리조트 용인베잔송 1층에는 편의점이 있어서 간단한 주전부리나 음료는 거기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우나가 있다고하던데 저희는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희동이가 커서 뽀로로를 좋아하는 날이 오면 다시한번 와봐야 겠습니다. 이상으로 한화리조트 용인베잔송 후기를 마칩니다.
한화리조트베잔송-입실시간: 주말,연휴,성수기 15시 / 비수기주중 14시-퇴실시간: 주말,연휴,성수기 11시 / 비수기주중 12시
같은 날 다녀온
삼성교통박물관 입니다. 이곳은 아주 옛날에 조카랑 왔었는데 아기들 견학장소로 괜찮을것 같아서 용인에 온겸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삼성교통박물관은 인간의 생활과 문화에 큰 영향을 준 자동차의 역사를 알아보고 자동차에 관심이있는 많은 사람들이 알수있게 자동차 문화를 전하고 소개하는 역할을 하고있습니다. 또한 어린이들을 위한 교통안전학습장을 무료로 운영하고있어서 교통사고 예방에 많은 기여를 하고있습니다.
이 외에 다양한 교육 및 학습 프로그램으로 교육적 기능과 우리나라에 맞는 자동차문화를 만들어가려는 노력을 하고있습니다.
※주소: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376번길 171
※영업시간: 매일 10:00~18:00(매주 월요일,1월1일,설/추석 연휴 휴무)
※입장료: 대인(20세~65세) 6000원, 소인(3세~19세) 5000원, 경로(66세 이상) 3000원, 유아(24개월 미만)및 장애인 무료
입장료는 주차장입구에서 내면 됩니다. 애버랜드 연간회원은 입장료가 무료라고 합니다. 입구에 주차하고 박물관 입장을 위해서 걸어가면 멋진 클래식카들이 가장먼저 시선을 사로 잡습니다. 클래식카들이라서 멋지고 웅장한 모습이지만 한편으론 저렇게 밖에 전시하면 비와 눈을 맞을텐데 괜찮을지 궁금했습니다.
내부로 들어가면 차가 너무너무 많습니다. 폭스바겐 BMW 포드 포르쉐 벤츠 등 세계자동차의 명차들이 세계자동차의 역사와 함께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추억의 차 현대자동차의 포니 시발(우리라에서 처음으로 만든 자동차이기 때문에 한자로 시작을 뜻 하는 시발이란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자동차 쌍용코란도 기아의 마스터T-600 도 함께 볼 수있습니다.
1층은 뷰티존 프리미엄존 모터사이클존 스포츠존 퍼블릭존 무비존 코리안존으로 되어있습니다. 클래식카 들이 전시되어있구요 자동차의 역사뿐만 아니라 오토바이 비행기 배의 역사도 각 부스에 잘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눈으로만 보면 심심해 할수있는 우리 어린이 친구들을 위해서 자동차체험나라에서 자동차의 엔진사용법 경적울리기 자동차휠의 동작원리 컴퓨터를 이용한 나만의 클래시카 색칠하기 등을 체험할 수 있고 클래식카들을 타보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있습니다.
2층 전시장은 클래식자동차 전시존 영화관람실 자동차관련소품존 포토존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주말에는 전시된 자동차에 해설도 해주고있어 전시된 자동차에 대해 자세하게 알고싶다면 들어보시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더 볼것도 많았자만 희동이를 뱃속에 둔 와이프카 힘들까봐 일찍 나왔습니다. 삼성교통박물관에도 역시나 기프트샾이 있습니다. 자동차관련 물건이 많습니다. 장난감을 사달라는 희로로에게 띠띠뽀 장난감 셋트를 사줬는데 그때뿐입니다. 지금은 전혀 갖고 놀지않습니다.
삼성교통박물관은 자동차를 좋아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행복하고 즐거워 질 수있는 장소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