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블


코로나 19 바이러스 사태로 사회적 거리두기는 많은 사람들의 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미 전 세계적 문제로 인해 해외축구, NBA 등이 중단됐고 미국 프로야구 MLB를 비롯한 국내 2020 프로야구, 프로축구 등이 연기된 상황입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인 프로야구의 개막 연기로 인해 야구팬인 저를 비롯한 많은 프로야구팬들의 아쉬움이 컸는데요, 드디어 그 기다림의 끝이 보이는 2020 프로야구 일정 개막이라는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2020 프로야구 일정 개막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과 개개인들의 노력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이 확연하게 줄어든 것이 느껴지는데요, 이에 맞춰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2020 프로야구 일정, 2020 프로야구 개막일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당초 계획보다 한 달 이상의 공백이 생겨 일정과 경기 진행방식의 변화는 필수로 느껴지는데요, 과연 2020년에는 프로야구 일정 개막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야구 개막

2020 프로야구 일정 개막

신한은행이 메인 스폰서를 맡은 2020 프로야구의 개막일은 5월 5일 어린이 날로 정해졌습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확산세가 줄어들자 자체 청백전만 하던 각 팀들은 다른 팀과 연습경기를 시작하며 개막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무관중 경기로 개막을 한다고 하니 TV와 인터넷을 통해서만 경기를 볼 수 있습니다.

 

2020 프로야구 일정 개막

그리고 차츰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상황이 나아지면 10%, 20%, 50%, 100% 조금씩 관중수를 늘려가며 진행을 하려고 한다고 합니다. 아마 한정된 표를 예매하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 같은데, 이런 것 또한 뒤돌아 보면 2020 프로야구의 진풍경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2020 프로야구 일정

원래 프로야구의 개막은 매년 3월 말 개막 후에 5월 5일은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와 빅 이벤트로 팬들을 즐겁게 했었습니다. 올해는 3월 28일이 원래 개막일이었습니다. 사상초유의 개막 연기와 무관중 경기로 진행되는 2020 프로야구 개막인 만큼 부디 안전하고 별문제 없이 개막과 진행이 되었으면 합니다.

 

프로야구 일정

2020 프로야구 일정

프로야구는 지난해 우승팀 두산, 준우승팀 키움을 비롯한 총 10개 팀이 팀 당 144경기를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개막이 늦어졌지만 KBO는 2020 프로야구 일정을 기존 144경기를 그대로 소화한다고 밝혔습니다. 만약 선수의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과 같은 특수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일정이 줄어들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둔 체 일단 목표한 팀당 144경기를 유지하려는 방침입니다.

 

2020 프로야구 일정

상세한 일정을 살펴보면 지금과 같은 계획대로 5월 5일(화)에 개막을 한다면 별다른 특이사항이 없으면 11월 2일(월)에 정규리그가 종료됩니다. 그리고 이틀 뒤인 11월 4일(수)부터 포스트시즌이 개막을 하여 늦어도 한국시리즈 7차전이 열릴 예정인 11월 28일(토)에 모든 끝낸다는 계획입니다. 다음 시즌을 위해서 늦어도 12월 안에는 2020 프로야구 일정을 마치려고 합니다.

2020 프로야구 일정

5월 5일(화) 어린이날에 개막하는 2020 프로야구의 공식 개막전은 광주에서 키움과 기아, 잠실에서 두산과 LG, 대구에서 NC와 삼성, 수원에서 롯데와 KT, 인천에서 한화와 SK의 경기가 오후 2시에 일제히 시작하며 공식일정에 첫걸음을 내딛을 예정입니다.

 

변경사항

프로야구 일정

무려 한 달 넘게 프로야구 일정 개막이 연기가 되어서 기존의 일정대로 맞추기가 쉽지만은 않은데요, 그래서 중간중간 있던 일정이 변경되거나 취소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먼저 7월 중에 예정되었던 올스타전이 취소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아쉽게도 올해는 프로야구 올스타전을 볼 수가 없습니다.

 

프로야구 일정

여기에 기존 5전 3선 승제로 진행하던 프로야구 준 플레이오프가 3전 2선 승제로 변경되었습니다. 야구는 비가 오면 진행이 어려운데요, 2020 시즌 중에 우천 취소된 경기는 더블헤더와 월요일에 경기를 진행함으로써 공백을 최소화할 계획입니다. 선수들의 피로도를 생각해서 더블헤더와, 월요일 경기에는 무승부 일시 연장전 진행을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프로야구 일정

아무래도 빡빡한 프로야구 일정이 계속되다 보면 선수들의 피로도가 증가해 부상이 자주 발생하게 되고 이럴 경우 경기력 저하를 불러올 수 있는데요, 이런 것을 조금이나마 예방하고자 확장 엔트리를 두어 더블헤더 1명, 2연전 시작 5명의 선수를 더 등록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프로야구 일정

우리나라는 11월이면 제법 날씨가 쌀쌀해지는데요, 선수들의 부상과 관중들을 고려해서 포스트시즌이 진행 중인 11월 15일부터는 실내 돔구장인 고척돔에서 중립 경기로 진행이 됩니다. 선수와 관중 보호 차원에서 변경된 부분이다 보니 팬들의 이해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프로야구 일정

아무쪼록 생각지도 못한 코로나 19 사태로 국가가 혼란에 빠졌지만 다행히도 빠른 시간에 제자리를 찾아가고 있어 다행입니다. 그리고 야구팬으로서 어쩔 수 없는 현실을 받아들여야 했지만 한편으론 아쉬웠습니다. 5월 5일 드디어 2020 프로야구 일정과 개막 등이 나왔으니 부디 별 탈없이 선수들이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와 경기력으로 올해도 많은 사랑을 받는 2020 프로야구가 되었으면 합니다.

 

TIP
 
 

이상으로 2020 프로야구 일정과 개막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