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블


사우스햄튼은 맨유 원정에서 끈질긴 추격전을 펼친 끝에 경기 막판 극적인 골로 2-2 무승부를 이끌어냈습니다. 종료 직전 셋피스 상황에서 터져나온 공격수 오바페미의 동점골은 팀에게 귀중한 승점 1점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이미 리그 잔류가 확정지만 유로파리그 진출 가능성은 희박학 상태입니다. 동기부여는 없지만 경기에 부담이 없는 상태로 좋은 경기 력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하지만 빡빡한 일정속에 월요일 경기를 치른 직후 주중경기 일정을 소화해야 하고, 올 시즌 홈에서는 부진한 점(5승 2무 10패) 등이 이번 경기에 어떻게 작용할지 주의해야 합니다. 리그 상위팀인 맨시티에 승리하고 맨유와 무승부를 이룰 정도로 강팀에게 강한 사우스햄튼이지만, 중하위 팀, 수비적으로 임하는 팀과의 경기에서는 꾸준히 답답한 모습을 보여 왔습니다. 상대팀 브라이턴이 잔류를 위해 필사적으로 경기에 임할 경우 공격 작업이 답답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 부상자 3인방 외에 추가 이탈 선수는 없으며. 브라이턴과의 최근 맞대결 전적은 3승 2무로 우세지만, 3승은 모두 홈이 아닌 원정에서 기록하였습니다.

 

브라이턴은 맨체스터 시티와의 홈경기에서 무모하게 도전을 하다가 0-5 대패를 당했습니다. 리버풀, 맨시티에게 연패를 당하면서 강등권과의 승점 차가 5점으로 줄어든 상황으로 앞으로 남은 경기에 승점을 추가 하지 못한다면 잔류가 위태로워 질 수도 있습니다. 만약 주중 원정경기에서 3연패를 한다면 막판 생존 경쟁에 얽히게 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승점확보를 위해 사우스햄튼과의 경기는 이전 경기들보다 내려앉은 형태의 수비적인 경기운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드필더 알사테는 수술대 위에 오르며 시즌 아웃을 통보받았고, 알사테는 올 시즌 주로 백업 자원으로 활약해 그리 큰 손실은 아닙니다. 최근의 주력 라인업이 다시 가동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 시즌 브라이턴의 원정 성적은 3승 6무 8패로 부진한 편이지만, 후반기 들어서는 셰필드, 울버햄튼에서 무승부를 이끌어내며 공격력이 무뎌진 팀을 상대로는 승점을 따냈다는 점이 눈여겨볼만합니다. 사우스햄튼 원정에서는 최근 3경기 2무 1패(0-3 패, 1-1 무, 2-2 무)로 승리가 없습니다.

◆경기예상

홈팀 사우스햄튼의 근소한 우세가 예상됩니다. 하지만 최근 강팀 상대로는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지만 중하위 팀과의 홈경기에서 꾸준히 답답한 모습을 보여 준 점이 걸림돌입니다. 강등권과 승점 5점 차로 줄어든 브라이턴이 라인을 내려 버틸 경우 초반 득점이 나오지 않는다면 저득점 무승부가 나올 가능성도 높아 보입니다.

 

◆결장 예상선수

소튼: MF 제네포(★★★★☆/부상), 부팔(★★★★☆/부상), DF 발레리(★★★☆☆/부상).

브라이턴: FW 이스키에르도(★★★☆☆/부상), MF 알사테(★★★☆☆/부상).

 

▶사우샘프 최근 3경기 1승 2무(4득점 3실점)

▶브라이턴 최근 3경기 1승 2패(2득점 8실점)

▶사우샘프 vs 브라이턴 5경기 전적 2승 3무(사우샘프 홈 2무)

 

◆베팅은 소신껏 하셔야 하며 이 글은 단순 정보제공 목적일 뿐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