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같은 무더위에 해수욕장을 가게 되면 해수욕을 하러 온건지 사람과 부대끼러 온건지 즐거운 휴가가 즐겁지 않게 보내게 되는 경우도 많은데요 그래서 여름철 인파를 피해 그나마 사람들에게 덜 알려지고 경치가 좋은 해수욕장은 어디가 있을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강원도 강릉시 안인해변(안인해수욕장)위치: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경포대에서 차로 10분정도에 위치해 있는 동네의 작은 해수욕장입니다. 경포대에 사람이 너무 많아 놀기 힘드시다면 안인해수욕장에서 조용하고 여유로운 해수욕을 추천합니다. 물이 너무 맑아 스노클링 하기에도 좋고 근처 군선강에서 흘러들어오는 깨끗한 물로 담수욕도 즐길 수있습니다. 특히 안쪽해변을 방파제와 갯바위들이 감싸고 있어서 유아를 동반한 가족들이 놀기에 좋습니다.
두번째. 제주세화해수욕장위치: 제주 제주시 구좌면
제주에는 협재해수욕장 함덕해수욕장 곽지해수욕장 등 유명한 해수욕장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곳 모두 사람이 많습니다. 세화해수욕장은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아 오염되지 않은 청정 제주의 바다를 만날수 있고 제주 해녀분들이 작업을 하는 곳이여서 싱싱한 제주의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맛도 볼 수있습니다. 바닷물이 옥색이며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아서 제주도의 해변을 배경으로 여유롭게 사진 찍기에 좋습니다.
세번째. 충청남도 태안군 신두리해수욕장위치: 충청남도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
신두리 해수욕장은 길이가 3km가 넘고 폭이 200m정도인 백사장으로 시야가 확 트여 마치 해변 옆의 사막에 온듯 합니다. 해수욕장 오른쪽엔 동양 최고의 해안 사구인 신두리사구가 있습니다. 갯벌의 무늬가 특이 해서 일몰시간엔 환상적이고 아름다운 갯벌의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수욕을 한 후 태안해변길 1코스 바라길을 걸어보며 태안반도의 다양한 모습을 느껴보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네번째. 강원도 동해 어달해수욕장위치: 강원도 동해시 어달동
강원도에 있는 해수욕장 중에 다소 생소한 이름의 해수욕장입니다. 어달해수욕장은 외지 사람들보단 강원도에 계신 분들이 추천하는 해수욕장 입니다. 비교적 사람이 없고 묽이 맑고 관광객들 보단 지역주민들이 친구들과 많이 찾는 해수욕장입니다. 만약 낚시를 좋아하신 다면 걸어서 10분 거리인 어달항방파제에서 낚시를 해보는것도 추천합니다.
다섯번째. 전라남도 신안군 임자도대광해수욕장위치: 전라남도 신안구 임자면 광산리
대광해수욕장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길고 넓은 해수욕장입니다. 무려 폭이 300m가 넘는 백사장이 장장 12km에 달하여 가도가도 끝이 보이지 않습니다. 걸어서 1시간 20분 자전거를 타도 30분이나 걸리는 크기를 자랑합니다. 예전에는 목포에서 뱃길로 6시간이나 걸려서 찾는 사람들이 많지 않았는데 최근에 무안에서 신안 지도까지 연륙교가 생기고 신안 지도에서 임자도간 철부선이 운행을 하여 접근성이 좋아져서 점점 많은 인파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서해바다는 조수간만의 차가 커서 썰물때는 위험해서 해수욕이 금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