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블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한 전세계적 재난 상황으로 중국의 애플 스토어를 제외하고 사실상 전 세계에 있는 많은 애플스토어가 폐쇄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당연히 아이폰12의 출시일 또한 불확실해졌습니다. 매해 9월에 출시하던 애플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만큼 2020년에도 평년과 같은 일정으로 아이폰12가 공개가 될지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올림픽까지 연기되고 모든 전세계 스포츠가 중단 될 만큼 사상 초유의 사태이기 때문에 아이폰12 출시일이 언제가 될지 불확실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애플의 보급형 스마트폰인 아이폰SE2가 해외 4월 24일, 국내는 4월 30일 사전예약을 시작하여 5월 6일 ~ 7일 사이에 출시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오매불망 기다리는 아이폰12의 정상적인 출시에 긍정적인 신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2 출시일 언제?

아이폰12 출시일에 대한 또 다른 긍정적인 신호는 미국의 경제전문 뉴스 포럼인 블룸버그로부터 알려진 소식에 의하면 아이폰12의 기존 출시일에 나올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고 전해졌습니다. 아이폰12 출시일이 예년과 같은 9월 이라는 대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코로나19의 영향에 따라서 10월 11월까지 아이폰12 출시를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지만 그렇지만 해를 넘기지는 않을 전망입니다.

 

하지만 지금 전세계의 상황을 본다면 우려의 목소리도 높은데요, 통상적으로 신작발표를 하는 각 회사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경우 출시 몇 달 전부터 대량생산에 돌입하기 시작하는 현재의 전 세계의 상황으로 봤을때 아이폰12에 들어가는 부품의 대량생산과 납품이 쉽지만은 않을 전망입니다.

 

아이폰12의 정상적인 출시에 대해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이 공존하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블룸버그의 소식이 가장 신뢰성이 높다고 할 수 있는데요, 조금 더 자세한 블룸버그의 의견에 따르면 애플은 이미 전부터 다양한 환경을 대비해서 아이폰12의 테스트 모델 구축을 마쳤다고 합니다.

 

이는 아이폰12 테스트 모델을 통해서 신제품에 대한 성능과 아이폰12 디자인이 정해졌지만 예정된 출시일에 맞춰 짧은 시간에 대량생산이 가능할지가 논점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제품 개발을 이미 마쳤기에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고 세계 경제가 안정화된다면 아이폰12의 대량생산에도 큰 어려움은 없을 전망입니다.

 

마지막으로 정리를 하자면 아이폰12 출시일은 정상적이면 9월이 될 것인데, 만약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딜레이가 된다고 해도 11월, 12월 올해내로 출시는 가능할 전망입니다. 참고로 아이폰11의 경우 1차 출시국들은 2019년 9월 20일, 우리나라는 10월 25일에 공식 출시 하였습니다.

 

아이폰12 디자인은?

우리가 새로운 스마트폰을 기다리고 기대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디자인 때문이기도 합니다. 때로는 투명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때로는 갤럭시 폴드, 갤럭시Z 플립과 같이 혁신적인 디자인을 기대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역사적으로 봤을때 애플은 전작과 비교해 파격적인 디자인을 내놓은 적이 없습니다.

 

후면의 재질이나 스마트폰 크기의 변화, 카메라 디자인의 변경 등을 통해 약간의 새로움만을 추구해왔습니다. 그나마 가장 큰 변화는 아이폰X를 통해 홈버튼을 제거하고 노치가 큰 변화로 손 꼽을 수 있습니다. 이미 인터넷을 통해서 아이폰12 디자인이 유출된적이 있는데 유출된 아이폰12 디자인이 사실이라면 전작과 비교해 차이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뒷받춤 해줄 수 있게 많은 애플, 아이폰의 분석가들의 예측에서 공통적으로 아이폰12 디자인에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대신 크기가 다른 총 5개의 모델로 출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지만, 매번 새롭고 유니크한 디자인을 원하는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하진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고 유출된 아이폰12, 기존 아이폰11의 디자인이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처음보는 순간 놀라움을 줄만한 혁신적인 부분이 부족할 뿐입니다. 경쟁사는 삼성의 갤럭시는 디스플레이가 접히는 갤럭시 폴드와 갤럭시Z 플립을 출시하고 있는데, 애플은 아이폰12 디자인에 신경을 쓰지 않았거나 아니면 안정적인 분위기를 추구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2의 성능적인 부분에서는 A14 바이오닉 칩셋을 탑재하고 배터리 성능 향상, 카메라 성능 향상 등을 통해 사용자들이 실사용에 도움이 될만한 스팩상의 변화는 가져왔지만, 외적인 면을 본다면 큰 기대는 안하시는게 속이 편할 것입니다. 전작에 비해 큰 변화가 없는 아이폰12 디자인 어떤 영향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아이폰12 그 외 달라지는 점?

01234

우리나라 통신 3사의 5G 서비스는 매우 빠른 속도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최초의 5G 서비스 국가인 대한민국인데 기존 아이폰11은 5G 모델을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발표될 아이폰12는 5G 탑재가 거의 확정적이라는 소식이 들립니다. 단, 국내에는 LTE, 5G 두 가지 모델 다 출시가 될지 아니면 5G 모델만 출시가 될지 미정입니다.

 

애플은 스마트폰의 충전단자를 완전히 없에고 무선 충전만 지원하는 모델을 제작할 것이라고 몇해 전 알렸는데요, 과연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 적용이 이번 아이폰12를 통해서일지 아닐지는 확신할 수 없지만 애플이기 때문에 아이폰12이 그 첫걸음이 될 수도 있다고 봅니다.

 

얼마 전 루머를 통해 알려진 노치가 완전히 사라진 디자인은 실현 가능성이 낮은 대신 노치의 범위를 축소시킨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이라 알려졌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12 출시일,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이폰의 출시는 항상 사람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살짝은 가라 앉은 분위기입니다. 어서 하루빨리 이 재난이 끝나고 모든일이 계획대로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TIP
 
 

이상으로 아이폰12 출시일, 디자인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