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블


안녕하세요 희로로파파입니다. 본격적인 피서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요즘에는 시설 좋은 워터파크로 피서를 많이 가지만 입장료와 부대시설을 이용하는 금액도 비싸고 넘쳐나는 사람들로 인해 재대로된 피서를 즐기기도 힘들고 무엇보다 우리아이들의 건강이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요즘엔 수족구가 유행이라서 저도 지인에게 받은 입장권이 있지만 선뜻 희로로를 데리고 가기가 망설여집니다. 그래서 공기도 좋고 물도 깨끗하고 워터파크에 비해 사람도 적은 서울 경기도 인근 여름피서로 가기 좋은 계곡을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첫번째. 동두천 왕방계곡

위치: 경기도 동두천시 탑신로 220
경기도 동두천에 위치한 왕방계곡은 탑동계곡이라고도 불립니다. 어른들이 수영을 할 만한 수심은 아니지만 어린이들이 물장구치며 놀 수있는 수심정도는 됩니다. 보통 경기도 인근 지역의 계곡에는 좋은 자리들은 식당들이 자리를 잡고 있어 평상을 빌리고 음식을 시켜야 놀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왕방계곡은 비교적 식당들이 많지가 않아서 가족이나 친구 단위의 캠핑족들이 많이 찾고있습니다. 최근에 구리 포천간 고속도로가 개통되어 서울에서도 1시간 정도면 갈 수있으니 당일치기 코스로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두번째. 포천 큰골계곡

위치: 경기도 포천시 관인면 중리
경기도 포천시 관인면 중리에 위치한 큰골계곡은 일제에 의해 개명된 지장산에서 발원하여 지장계곡 지장산계곡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지장산이 보개산으로 바뀌어서 큰골계곡이라고 부르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보개산에서 발원된 큰골계곡은 굽이굽이 흘러 한탄강에 합류합니다. 보개산의 향로봉과 관인봉 사이를 흘러 주변경관이 수려하여 가을이면 등산객들도 많이 찾는곳 입니다.

계곡을 따라 도로가 나 있어서 접근이 용이하며 산중을 흐르는 계곡이라 물이 어름장 같이 차갑습니다. 계곡 굽이굽이 작은 웅덩이와 폭포가 있어 무더운 여름 피서를 가기에 너무 좋은 장소입니다.

세번째. 강화도 신선지계곡

위치: 인천 강화군 내가면 고천리
현대농원으로도 알려진 신선지계곡입니다. 이곳은 강화도 신선저주지 상류에 위치해있고 현대농원에서 계곡물을 막아서 놀기 좋은 수영장을 만들어 운영중입니다. 평상을 대여 해줘서 먹을것만 준비해서 가면 가족들이 물놀이 하는 모습을 바로 앞에서 볼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식당까지 했었지만 지금은 힘들어서 않하신다고 하니 꼭 먹을거 챙겨가셔야 합니다. 다른 곳 대비 평상대여료가 저렴해서 부담적게 다녀올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 처럼 좋은 계곡에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려면 첫째도 둘째도 안전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갑작스럽게 내린 비에 미처 대피를 못해 고립되는 경우도 있고 계곡에 있는 바위에 미끄러져 타박상이나 골절상을 입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이런 좋은 환경을 우리의 자식에게 까지 물려주려면 환경보호에도 신경을 써야겠죠 계곡에서 쓰레기 함부로 버리지 않고 있는 그대로 지켜준다면 대대손손 계곡은 좋은 휴식처가 될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