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블


선전 FC는 지난 시즌 4승 9무 17패로 15위에 머물렀습니다. 시즌 중반 로베르토 도나도니 감독이 부임했지만 순위 반등을 만들어내지 못했습니다. 다른 팀들에 비해 재정적 여건이 풍족하지 않다보니, 전력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용병들에 투자할 수 있는 금액도 제한적인 상황입니다. 올 시즌 이적시장에서도 별다른 영입을 이끌어내진 못했습니다. 올 시즌도 지난 시즌 중반 영입되어 15경기 9골로 팀을 이끈 존 마리, 그리고 프레셰도 등의 어깨가 무겁습니다.

 

광저우 에버그란데는 지난 시즌 우승팀입니다. 리그에서 가장 좋은 전력을 기반으로 엄청난 공격력을 퍼붓는 팀입니다. 칸나바로 감독이 오랫동안 팀을 이끌고있으며, 작년 리그 최다 득점 및 최소 실점을 기록했습니다. 전력 외로 구분된 히카르두 굴라트가 다시 팀에 합류했으며, 허베이에서 활약했던 윙어 페르난지뉴 영입을 제외하면 큰 전력변화는 없습니다. 올 시즌에도 파울리뉴, 탈리스카, 엘케손 등이 팀의 중심입니다.

 

◆경기 예상

선전은 1라운드에서 푸리에 완승을 거뒀습니다. 완승이긴 하지만 상대의 자책골과 PK 2개가 겹친 득점이었기 때문에 좀 더 지켜볼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특히, 새롭게 영입한 티에비 비푸마가 아직까지 출전할 수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광저우 에버그란데를 상대로 공격적인 부분에서 변수를 만들어내긴 어려운 상황입니다. 에버그란데는 올 시즌에도 삼각편대와 파울리뉴, 그리고 엘케손까지 더해지며 막강한 화력을 보이고있습니다.(올 시즌 2경기 7득점/0실점). 에버그란데는 선전 상대로 역대 8차례 맞대결에서 7승 1무로 압도적 우위를 점하고있습니다. 양팀의 전력차이를 감안했을 때 두 골 차 이상으로 벌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주요기록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 모두 에버그란데가 승리

▷선전, 지난 시즌 4승 9무 17패

▷선전, 올 시즌 1승 0무 1패

▷에버그란데, 지난 시즌 23승 3무 4패

▷에버그란데, 올 시즌 2승 0무 0패

 

◆부상자 명단

▷선전 : 티에비 비푸마(용병 윙어)

▷에버그란데 : 페르난지뉴(용병 윙어)

 

◆베팅은 소신껏 하셔야 하며 이 글은 단순 정보제공 목적일 뿐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