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블


이번에 출시되는 신형 카니발은 2014년 3세대 이후 6년만에 선보이는 모델로 기존 미니밴의 이미지를 벗고 웅장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카니발 특유의 독보적인 공간 활용성과 최신 편의사양, 첨단 신기술로 고객에게 최상의 편안함과 안락함을 선사하는 차량으로 완벽하게 재탄생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형 카니발 디자인


기아차는 신형 카니발의 외관 디자인은 웅장하고 역동적인 모습인데 반해 실내 디자인은 여유로움과 안락함이 느껴져 사용자들이 최고의 편암함이 느껴지게끔 디자인 되었습니다. 먼저 전면부는 박자와 리듬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주간주행등(DRL)과 LED헤드램프와의 경계를 허문 심포닉 아키텍처 라디에이터 그릴로 웅장한 느낌을 살렸습니다.

 

전면부가 웅장함을 표현했다면 측면부는 속도감이 느껴지는 사이드 캐릭터 라인과 C필라의 독특한 입체 패턴 크롬 가니쉬로 신형 카니발만의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후면부는 요즘에 많이 디자인하는 좌우가 연결된 슬림한 리어콤비 램프와 크롬 가니쉬, 웅장한 후면 범퍼 등을 통해 강인한 뒷 모습을 부각시켰습니다.

 


실내는 첨단 공간으로 완성했습니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을 통합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와 터치 방식의 센터페시아 버튼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크렐(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과 ‘앰비언트 라이트’는 감성적인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특히 크래쉬 패드 중앙을 가로지르는 슬림한 에어벤트 일체형 메탈 가니쉬는 하단의 고급 우드 가니쉬와 완성도 높은 조화를 이루며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습니다.

신형 카니발 편의/안전 기술



신형 카니발은 동급 최고의 승·하차 편의 신기술 탑재 / 사용자를 섬세하게 케어하는 안락한 프리미엄 공간 창출 / 운전자와 차량을 하나로 연결하는 모빌리티 기술 적용 / 차급을 뛰어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이 갖춰줘 운전자와 동승자를 위한 최상의 편의 기술을 갖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형 카니발에는 스마트 파워 슬라이딩 도어와 원격 파워 슬라이딩 도어 / 테일게이트 동시 열림·닫힘,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자동 닫힘 기능 포함), 안전 하차 보조, 승하차 스팟램프 등과 같은 승,하차 안전 확보를 위한 최고의 기술이 탑재가 되었습니다. 또한 7인승 차량에게는 2열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 / 2열 사용자를 위한 확장형 센터콘솔 / 후석 공간에 보조 에어컨 필터 등을 적용했습니다.

여기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후측방 모니터(BVM),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등 첨단 안전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대부분 적용해 운전자와 동승자를 위한 동급 최고의 안전성을 확보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형 카니발 연비



신형 카니발은 가솔린 3.5와 디젤 2.2 등 총 2개 모델에 7/9/11인승으로 출시가 됩니다. 가솔린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G3.5 GDI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94PS(마력), 최대토크 36.2kgf·m 복합연비 9.1km/ℓ(9인승 기준)를, 디젤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D2.2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02PS(마력), 최대토크 45.0kgf·m 복합연비 13.1km/ℓ(9인승 기준)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신형 카니발 가격


신형 카니발의 가격은 9인승·11인승 가솔린 모델의 경우 프레스티지 3160만 원 / 노블레스 3590만 원 / 시그니처 3985만 원이고, 디젤 모델은 가솔린 모델 가격에 120만원이 추가가 됩니다. 여기에 9인승 이상은 개별소비세 비과세 대상입니다. 7인승은 가솔린 모델의 경우 노블레스 3824만 원 / 시그니처 4236만 원입니다(개별소비세 3.5% 기준). 디젤 모델은 가솔린 모델 가격에 118만원이 추가됩니다.

 

지금까지 기아차의 플래그쉽 모델인 신형 카니발 가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1998년 1세대 카니발 출시후 2020년인 지금까지 패밀리카를 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카니발 입니다. 매력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편의/안전 사양이 집약된 신형 카니발이 얼마나 사랑을 받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