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블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최고의 안전성으로 평가 받고 있는 볼보 xc60 가격과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인터넷과 뉴스를 통해 차량 사고시 탑승객의 안전을 지켜준 소식으로 우리나라에서 볼보의 인지도가 급격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환불원정대의 실비(마마무 화사)의 차량이 볼보의 XC40으로 알려지면서 기존의 이미지를 벗고 세련되고 젊고 스포티한 모습으로 차곡차곡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볼보 입니다. 볼보의 여러 라인업중 가장 인기있는 모델이 바로 오늘 소개해드리는 볼보 xc60 모델입니다.

디자인부터 성능 안전에 이르기까지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SUV라는 평가를 받으며 전체 차량 판매 대수의 4대중 1대로 판매될 정도로 대세 차량으로 자리매김한 볼보의 XC60에 대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볼보 xc60의 가장 큰 매력은 동급 대비 훌륭한 운동 성능과 풍부한 옵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비슷한 벤츠 GLC300 쿠페와 비교했을때 어라운드뷰, 통풍시트, 반자율주행 등의 옵션이 기본으로 들어가있어 최종적 차량 선택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볼보 XC60 외부 디자인


가성비 옵션과 우수한 안전성, 훌륭한 운동 성능 외에 디자인 또한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볼보 xc60의 디자인은 평범한 공대생이었던 최초의 한국인 디자이너 입니다. 전문적인 디자이너가 아닌 사람이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통해서 초고속으로 메인 디자이너가 됐다고 합니다.

 


특히 2018년 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 벨라, 렉서스의 LC500를 제치고 '2018 월드 카 디자인 오브 더 이어'에 최종 우승을 하였습니다. 볼보 xc60의 전면은 볼보만의 시그니처 그릴인 아이언 그릴과 헤드라이트가 돋보이는데, 헤드라이트는 이제는 고유명사가 된 일명 토르의 망치 형상입니다. 전면부의 아이언 그릴과 헤드라이트는 각각의 특색을 잘 살리면서 균형을 잘 갖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안전성만 높다고 해서 계약에서 출고까지 길면 1년 가까이 걸리지는 않을 것입니다. 안전성으로 대표되던 이미지에 단단해 보이면서 섹시한 디자인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또한 인기의 상당한 비결이라고 생각합니다.

측면부의 디자인은 사실 어떤 차량이던지 특색을 주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볼보 xc60 또한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시원하고 안정감있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후면부의 포인트는 단연 길게 뻗어 있는 L자형 테일램프로 균형감있고 안정감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L자형 테일램프는 야간에 멀리서도 앞의 차량이 한눈에 볼보 xc60 이란 걸 금방 알 수 있을 정도로 포인트가 됩니다. 여기에 깔끔하게 마감된 디퓨저와 듀얼 머플러도 돋보입니다. 전체적인 후면부의 모습은 마치 넓은 어깨를 가진 운동을 잘 할 것같은 남성의 모습이 느껴집니다.

볼보 XC60 실내 디자인, 편의사항


개인적으로 가장 눈의 띄는 부분은 고급스럽고 편안해 보이는 시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우 고급진 가죽이 사용됐다고 하는데, 특히 인시크럽션 트림의 브라운 시트는 실제로 차량에 탑승시 명품 소파에 앉은 것 같은 느낌을 준다고 합니다. 실제 시승기를 봐도 편안하고 럭셔리한 라운지에 쉬고 있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고 합니다. 

전체적인 실내의 느낌은 과하게 화려하거나 세련되지는 않지만 기존의 보수적인 느낌에 고급스러움을 첨가한 상당히 만족도가 높은 인테리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2.3인치의 계기판과 센터페시아에 9인치 세로형 센터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편의 사항 및 첨단안전사양으로는 추돌 및 충돌 방지 시스템, 차선이탈 방지의 스마트한 크루징 기능, 도로 이탈 완화 장치, 반대차선 접근 차량 충돌 회피 기능, 조향 지원 적용 사각지대 시스템, 긴급 제동 시스템 등의 첨단 안전사양이 동급차량대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자율 주행모드 사용시 코너링을 얼마나 잘 들어가고 나오느냐에 따라서 안전하게 사용유무를 판단 할 수 있는데, 볼보 xc60에 탑재된 반자율 주행 기술인 파일럿 어시스트 시스템은 타사 대비 완성도가 매우 우수하여 심한 코너에서도 차선을 잘 유지하며 달린다고 합니다. 

 

여기에 5단계로 앞뒤 간격의 조정이 가능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승객에게 위화감 없이 부드럽게 차 간 거리를 조절해 준다고 하니 정체상황이나 자동차 전용도로 및 고속도로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첨단안전사양들이 기본으로 장착이 되어 있어 놀랍습니다.

 

 

볼보 XC60 제원


볼보 xc60은 D5 AWD, T6 AWD, T8 AWD 3가지 모델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먼저 D5는 디젤 엔진으로 모멘텀과 인스크럽션 두 가지 트림으로 나누어집니다. 다음으로 T6는 가솔린 엔진이고 마지막으로 T8 모델은 하이브리드 모델인데 트림은 둘 다 인스크럽션으로 동일하고 세 모델 모두 2.0리터의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었습니다.

 

볼보 xc60는 전장 4,690mm, 전폭 1,900mm, 전고 1,645mm, 휠베이스 2,865mm이고 공차 중량은 2,185Kg 입니다. 트렁크 용량은 기본 505L이고 2열시트를 폴딩 하면 최대 1,432L까지 확장됩니다. 연비는 디젤D5(복합연비: 11.7km/l) 가솔린T6(복합연비 : 9.4km/l) 하이브리드T8(복합연비 : 10.3km/l, 전기 33km)입니다.

볼보 XC60 가격



가장 중요한 볼보 xc60 가격은 디젤 D5 모멘텀  62,600,600원, 디젤 D5 인스크럽션 68,700,000원, 가솔린 T6 75,400,000원 하이브리드 T8 83,200,000원입니다. 하이브리드인 T8모델은 저공해 2종(공영주차장 50% 할인, 공항주차장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볼보의 경우 타사 대비 할인이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만큼 제품에 대한 자부심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신뢰를 바탕으로 대부분이 계약을 하고 출고까지 최소 3개월에서 1년을 기다려야 할 정도라고 합니다. 그중에 가장 인기있는 모델이 오늘 소개해드릴 볼보 xc60 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볼보 xc60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는 차를 선택함에 있어서 최우선으로 안전성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런점에서 안전성에 디자인 편의사항까지 만족스러운 볼보 xc60은 언젠간 꼭 한 번 가져보고 싶은 워너비 차량으로 생각됩니다.



'생활 정보(living information) > 자동차(Ca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네시스 gv70 가격  (0) 2020.12.28
볼보 S90 가격  (0) 2020.12.15
신형 카니발 하이리무진 가격  (0) 2020.11.12
신형 카니발 가격  (0) 2020.08.24
볼보 xc90 신형 가격  (0) 2020.07.05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