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블


S90은 볼보차의 최상위 프리미엄 모델입니다. 2016년에 우리나라에 처음 출시 이후 최근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통해 주가를 높이고 있습니다. 가장 구매자들이 주목하는 부분은 동급 최대 수준의 넓은 실내공간과 첨단 혁신기술을 탑제한 전동화 파워트레인 등이 특징입니다.

 

최근에 TV를 통해 세계적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핫스퍼의 손흥민 선수가 신형 볼보S90의 광고모델로 발탁하며 단숨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데 성공했습니다.

 

4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신형 S90에 대한 사람들의 평가는 정교해진 디자인에 동급 최고의 차체 크기에 따른 넓어진 실내 공간 확보, 여기에 혁신 기술을 포함한 친화경 파워트레인 등의 변화를 통해 플래그십 세단에 더욱 최적화된 상품성을 갖췄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볼보 S90은 E세그먼트에 속하는 차량입니다. 우리나라에서 E세그먼트 시장은 수입차 시장의 40%를 차지할 정도로 경쟁이 치열한 그룹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90이 경쟁 차종 중 단연 관심을 받는 이유는 상품성과 안전성을 강조하는 볼보 브랜드의 이미지가 그만큼 국내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 됐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볼보 S90과 경쟁하는 대표적인 E세그먼트 차량에는 벤츠의 E클래스와 BMW의 5시리즈, 아우디의 A6 등이 있으며 국산차 중에서는 현대차의 G80과 기아차의 K9 등이 있는데, 위의 차량들만 보더라도 얼마나 치열한 경쟁인지 알 수 있습니다.

 

​국내에 출시된 볼보 S90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 B5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T8등의 하이브리드 라인업으로만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중에 가장 인기있는 트림은 B5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인데 무려 사전계약의 90%를 차지할정도 인기가 높았습니다.

 

 

볼보 S90 외부 디자인


페이스리프트된 S90은 3D 형태의 엠블럼과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 시퀀셜 턴 시그널이 반영된 풀 LED 테일램프 등을 새롭게 적용했습니다. 직전 모델 보다 125mm 늘어난 전장(5090mm)에 120mm 늘어난 휠베이스(3060mm)로 인해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전면부는 볼보를 상징하는 토르의 망치를 닮은 T자형 LED 헤드 램프에 볼보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크롬 피니시 프론트 그릴, 긴 보닛과 낮은 루프라인을 절묘하게 조화시키며 힘과 우화함을 모두 느낄 수 있습니다. 크롬 피니시 프론트 그릴을 사선으로 가로지르는 볼보 엠블럼은 멀리서 봐도 볼보임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측면부의 도어 하단부를 가로지르는 밝은 데코 몰딩은 볼보가 내세우는 스칸다니비안 디자인을 잘 표현하며 특히 볼보 S90 T5 인스크립션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주는 디자인적인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련된 10포크 19인치 실버 다이아몬드 휠은 데코 몰딩과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차칫 심심할 수 있는 측면을 살렸습니다.

 

후면부는 듀얼 통합형 머플러가 있고 머플러 사이를 가로지르는 데코 트림은 강한 뒷태를 느끼게 해주고 휀다에서 트렁크로 이어지며 마주보고 있는 C자형 테일 램프 모양은 안정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후면부의 엠블럼 외에는 크롬을 쓰지 않은 뒷모습의 전체적인 느낌은 간결함에 의한 성숙한 인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볼보 S90 실내 디자인, 편의사항


실내는 볼보의 기능적 디자인을 잘 느낄 수 있습니다. 먼저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최근의 분위기에 따라 클러스터와 센터 페시아에 대형 LCD 패널을 적용했습니다. 볼보는 최근들어 인스트루먼트 패널의 디자인을 차종들 간에 통일된 아이덴티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수평, 수직적인 비례를 강조하여 단아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북유럽 스칸디나비아 디자인과 같이 나뭇결과 가죽, 알루미늄 몰드 등을 조합해 특유의 담백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인위적 장식을 배제하고 가죽과 목재, 금속 재료의 질감을 적절히 강조하여 조화롭게 표현한 실내 디자인은 비슷한 재료지만 우리나라와 미국, 일본 등의 차량들과 그 분위기는 상당히 다르게 느껴집니다.

 

서두에 언급했듯이 볼보 S90의 가장 큰 특징은 늘어난 차체로 넓어진 실내 공간입니다. 특히 뒷좌석의 레그룸은 그야말로 동급 최고의 크기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뒷유리가 가파르게 경사진 패스트 백 형태이지만 뒷좌석 탑승자의 머리 공간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실내는 나인 나파 가죽시트를 시작으로 천연소재를 사용하여 마감을 하였습니다. 1열과 2열 공간 모두 넉넉한 공간을 보여주는데 4인 가족이 장거리 여행을 가도 불편함을 최소화 시키는 넓은 2열의 시트에 각 자리에서 개별적으로 실내 온도를 설정할 수 있게 4공조 시스템까지 적용해서 탑승자 모두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특히 모든 트림에 어드밴스드 공기 청정기능과  미세먼지 필터, 대형 파노라믹 선루프, 휴대전화 무선충전(T8 제외)과 2열 더블 C타입 USB 등이 설치됐습니다. 오레포스의 크리스탈 기어노브, 컨티뉴엄 콘 적용으로 업그레이드 된 바워스&윌킨스 사운드 시스템, 뒷자리 럭셔리 암레스트, 전동식 뒷좌석 사이드 선블라인드 및 리어 선 커튼 등이 특징입니다.

안전을 우선 생각하는 브랜드 답게 신형 S90 역시 모든 트림에 첨단 안전 패키지인 '인텔리 세이프'가 동일하게 탑재됐습니다. 앞 차량과 간격을 유지과 동시에 차선 중앙에 맞춰 조향을 보조하는 '파일럿 어시스트 II'와 차량과 보행자, 자전거, 대형 동물을 감지하고 교차로 추돌 감지 기능이 추가된 긴급제동 시스템인 '시티세이프티', '도로 이탈 완화', '반대 차선 접근 차량 충돌 회피' 등 볼보자동차의 안전 노하우가 집약된 기술입니다.

 

 

볼보 S90 가격


볼보 S90은 편의사양에 따라 3가지의 트림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S90의 국내 판매가는 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전 기준으로 각각 B5 모멘텀 6,030만원, B5 인스크립션 6,690만원, T8 AWD 인스립션 8,540만원 입니다. 워런티는 업계 최고 수준인 5년 또는 10만km 무상 보증기간과 소모품 교환 서비스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볼보는 경쟁사 대비 신차 구매시 할인이 거의 없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만큼 차량에 대한 자부심이 있고 품질에 대한 자신감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볼보 차량들과 마찮가지로 볼보 S90 역시 계약에서 출고까지 최소 수개월에서 1년을 기다려야 한다고 하니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생활 정보(living information) > 자동차(Ca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네시스 gv70 가격  (0) 2020.12.28
볼보 xc60 가격  (0) 2020.11.18
신형 카니발 하이리무진 가격  (0) 2020.11.12
신형 카니발 가격  (0) 2020.08.24
볼보 xc90 신형 가격  (0) 2020.07.05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