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블


2021 삼성 갤럭시 언팩 쇼를 통해서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프로 (Galaxy Buds Pro)가 공개되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에 프리미엄 오디오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ANC) 기능을 지원합니다. 전 보다 갤럭시 스마트폰과 페어링을 강화하여 편리성을 갖추었습니다. 지금부터 좀 더 자세한 갤럭시 버즈 프로의 스펙 및 가격 그리고 디자인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버즈 프로의 케이스는 정사각형에 동글동글한 모습입니다. 색상은 팬텀 실버, 팬텀 블랙, 팬텀 바이올렛 총 3가지입니다. 이번 언팩 쇼에서는 팬텀 바이올렛 색상을 중심으로 디자인을 보여줬습니다. 이 컬러는 약간의 호불호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깔끔한 실버 색상에 눈이 갑니다.

 

전 작인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경우 오픈형으로 귓바퀴에 꽂아서 사용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는 커널형으로 외이도에 꽂아서 사용하는 형식입니다. 오픈형이 아닌 커널형인 만큼 노이즈 캔슬링 기능에 대해서는 전작 대비 좀 더 개선되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외관상 돌출되는 부분도 최소화해서 착용 시 조금 더 자연스러워 보입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에는 11mm 우퍼와 6.5mm의 트위터가 탑재되어 있어 보다 깊은 저음을 제공합니다. 풍부한 음역대의 사운드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장점은 음악 장르에 상관없이 다양한 사운드를 통해 원음 그대로 좋아하는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해즐 것입니다.

ANC(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최대 99%까지 외부 소음을 차단해 주어 전작 대비 상당히 개선된 기능을 보입니다. 주변 소리 듣기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주변 소리를 4단계로 최대 20데시벨(dB)까지 증폭해 주어 상대방과 대화를 할 때 이어폰을 빼지 않아도 대화가 가능한 수준입니다.

 

종종 대중교통 이용시 안내 멘트를 못들어 목적지를 지날때가 있었는데 이부분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놀랍게도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은 별다른 설정 없이 사용자의 음성을 자동으로 인식하여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이 자동으로 동작이 됩니다. 주변의 음성을 인식하면 재생되고 있는 음악의 음량이 자동으로 줄어듭니다.

 

자동 전환(Auto Switch) 기능도 지원하여 갤럭시 스마트폰 등 기기들과의 연결이 한층 더 편리해졌습니다. 이 기능은 버즈가 태블릿과 연동되어 사용하고 있더라도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전화가 걸려오면 이어폰으로 통화가 가능하고, 통화가 끝나면 기존 태블릿과 다시 페어링되어 사용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여러대의 갤럭시 기기를 사용하는 유저들에게는 유익한 기능일 것입니다.

버즈 프로의 마이크는 총 3개 (내부 1개, 외부 2개), VPU(Voice Pickup Unit 보이스 픽업 유닛)로 사용자의 음성과 주변 소리를 분리하여 보다 개선된 통화 품질을 제공합니다. 외부에 있는 마이크의 신호 대 잡음비가 주변 소음을 효율적으로 제거해서 선명하고 또렷한 통화 품질을 만들어 줍니다.

 

또 윈드실드 기능이 적용되어 강한 바람 소리도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돌비 헤드 트레킹 기능이 탑제된 360 오디오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감상할때 최고의 몰입감을 제공하고, 특히 게임 모드에서 더욱 실감 나는 사운드로 보다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갤럭시 버즈 프로는 마이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이어폰을 연결한 상태에서 동영상 촬영시 이어폰은 사용자의 음성을 녹음하고, 스마트폰으로는 배경음을 동시에 녹음하기 때문에 동영상 촬영이 빈번한 요즘 주변 소리와 음성을 동시에 또렷하게 담는 것이 가능합니다.

 

충전은 USB C 타입 단자를 지원합니다. 배터리는 이어버드 61mAh, 충전 케이스 배터리는 472 mAh 용량입니다. 완충시 최대 8시간까지 재생이 가능하고, 무선 충전 케이스를 포함하면 최대 28시간까지 재생 가능합니다. ANC 기능을 사용한다면 단독 최대 5시간 정도 사용 가능하고, 케이스 포함하면 18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퀵 충전을 지원하여 5분 충전에 1시간 정도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 가격은 199달러로 책정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23만 9천800원입니다. 지난 1월 15일 공식 출시를 하였습니다. 경쟁사인 애플 에어팟 프로는 30만 원대 가격을 생각한다면 대략 10만 원 정도 저렴해서 가격 대는 상당히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기능과 착용감까지 만족도가 높다면 많은 유저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갤럭시 버즈 모델을 2년 가까이 사용하고 있는데, 가장 아쉬운 부부인 통화 품질이었는데, 이부분이 개선되고 위의 기능들이 재대로 동작한다면 가격대비 매우 우수한 제품일 것이라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