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블


웹툰 원작이 영화를 넘어 드라마에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의 인생 웹툰이라고 할 수 있는 '이태원 클라스'가 15%의 시청률을 넘기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하나의 인기 웹툰 '메모리스트'가 3월 11일 첫방송을 앞두고 있습니다. 메모리스트 웹툰은 '재후'작가의 작품입니다. 웹툰으로 58회까지 연재가 됐으며, 평점이 무려 9.9점이나 됩니다.


메모리스트 웹툰 유승호 이세영

드라마 메모리스트는 3월 11일부터 매주 수,목요일 오후 10시 50분에 방송이 됩니다. 현재 방영중인 머니게임의 후속작인데요, 머니게임은 고수, 이성민, 심은경, 방은희, 정동환, 전무송 등 다수의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중에도 불구하고 1~2%대의 저조한 시청률로 마감을 할 듯합니다. 어쩌면 저 같이 메모리스트 웹툰을 재미있게 보신분들이라면 머니게임이 어서 종영되고 메모리스트가 방영되길 기다리고 있을겁니다.


메모리스트 웹툰 유승호 이세영

메모리스트 또한 많은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합니다. 유승호, 이세영, 조성하, 고창석, 윤지온, 손광업, 김윤희, 임세주, 정하준 등 출연을 합니다. 이들 외에 걸그룹 시크릿 멤버였던 전효성이 방송국 사회부 막내 기자 강지은역으로 나름 비중있는 역할로 출연을 합니다. 최근 박소진, 보라 등 걸그룹 출신들이 연기에 도전을 하며 호불호가 갈리고 있는데, 아직은 배우로써 임팩트가 없는 전효성이 어떤 연기를 보여줄지... 개인의 신념과 조직의 논리 사이에 갈등하는 강지은 역할을 전효성이 어떻게 보여줄지 기대와 걱정이 공존합니다.



메모리스트 웹툰


앞서 말씀드렸듯이 드라마 메모리스트는 웹툰이 원작입니다. 2016년 10월 15일부터 2018년 01월 20일까지 3년에 걸쳐 다음웹툰에 연재된 재후 작가가 글과 그림을 모두 담당한 작품입니다. 최근에는 단행본으로 출간될 정도로 인기가 있습니다. 다음웹툰 평점 9.9점 기록은 엄청난 평점인데, 다음기준 전체 완결작, 스릴러 장르 톱 10위 안에 드는 우수한 작품입니다. 놀랍게도 메모리스트 웹툰은 재후 작가의 데뷔작입니다.


'기억을 읽는 형사 동백과 천재 프로파일러 선미의 희대 연쇠살인마 추격전' 메모리스트 웹툰은 탄탄한 구성과 속도감 넘치는 전개로 팬들의 극찬을 받았습니다. 연쇄 살인을 막으려는 주인공 유승호(동백), 이세영(한선미)의 연기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재미있게본 웹툰이라서 드라마로 어떻게 표현이 될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메모리스트 웹툰 줄거리


메모리스트 웹툰 유승호 이세영

메모리스트 웹툰의 줄거리를 어느정도 알면 드라마를 이해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될거 같아서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주인공인 '동백'은 어렸을때 자신의 신체에 누군가 손을 대면 그 누군가의 기억을 읽을 수 있는 신비한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 능력을 완벽하게 자신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 '동백'은 반복적으로 훈련을 하게 됩니다. 드라마 메모리스트에서는 주인공 '동백'역으로 배우 유승호가 출연합니다.


결국 완벽히 자신의 능력으로 흡수한 '동백'은 자신의 능력을 세상에 공개하고 '메모리스트'라는 명칭을 얻게 되고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는 형사가 되어 미제 사건을 해결하며 승승장고 하던 중 많은 학생들 앞에서 교수가 살해당했지만 목격자가 없는 납득이 가지 않은 미스테리한 사건을 맡게 됩니다.


메모리스트 웹툰 유승호 이세영

타인과의 접촉만으로도 타인의 기억을 읽어내는 신비한 능력을 가진 '동백'도 이번 사건만큼은 해결책이 보이지 않게 되고, 그러던중 검거율 100%를 자랑하는 천재프로파일러 '한선미'를 만나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내용입니다. 천재프로파일러 '한선미'역에는 배우 이세영이 출연합니다.


'드라마 메모리스트는 초능력 형사와 천재 프로파일러가 초능력을 가진 절대악 살인마의 정체를 추적하고 응징하려는 지옥의 투쟁기입니다'



메모리스트 유승호(동백) -사이코메트리 초능력을 가진 형사-


메모리스트 웹툰 유승호 이세영

메모리스트의 유승호(동백)은 전 세계 유일무이 공인된 초능력자 입니다. 신체 접촉만으로 타인의 기억을 스캔할 수 있는 사이코메트리 초능력자이지만 처음에는 사람들의 신뢰를 100% 얻진 못했습니다. 유승호의 능력으로 장기미제사건과 대형범죄 수십건을 사이코메트리 능력으로 해결을 하며 국민들의 완벽한 신뢰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메모리스트 유승호를 경계하거나 싫어하는 것은 범죄를 저지른 범인만이 아닙니다. 신체적 접촉으로 타인의 기억을 스캔하는 능력을 특히 싫어하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바로 그들은 재벌, 정치인, 법조인, 언론인 등 돈과 법으로 자신들의 죄를 씻기가 가능한 기득권 세력들입니다. 결국 유승호(동백)를 막기 위해서 기억 스캔 금지법이 국회에 상정되기까지 합니다. 그러던 중 타인의 기억을 스캔하고 지우는 능력까지 있는 희대의 범죄자 일명 지우개를 맞닥뜨리게 됩니다. 초능력 형사 VS 초능력 살인마



메모리스트 이세영(한선미) -최연소 총경, 천재프로파일러-


메모리스트 웹툰 유승호 이세영

걸크러쉬 불러일으키는 최연소 타이틀의 청년 총경 메모리스트 유승호와는 다른 유형의 천재이자 사건중독자. 30살에 최연소로 총경이 된 이세영(한선미). 무려 사법고시를 수석으로 패스했지만 검사 임용을 포기하고 경정 특채로 경찰이 되었습니다. 라이벌이자 동료, 진짜 친구가된 동백이라도 사건과 관련이 있다면 뒤를 추척하고 수사를 하는 사건중독자입니다.


이세영(한선미)는 12만 일반 경찰의 희망이자 선망의 대상 또한 천재프로파일러로써 모든 흉악범들의 두려워하는 저승사자입니다. 배우 이세영은 극중 경찰 총경인 한선미 역할을 완벽히 소화하기 위해서 눈빛, 표정, 손동작, 제스처 등 세심하게 구현하며 완벽한 캐릭터를 소화하려고 노력했다고합니다. 범인을 잡으려는 그 마음 하나만큼은 어느 누구보다 뜨겁게 나오는 캐릭터인 메모리스트 한선미역의 이세영 배우의 연기가 기대됩니다.



메모리스트 조성하(이신웅) -경찰의 2인자-


메모리스트 웹툰 유승호 이세영

꽃미남 중년으로 유명한 조성하 배우가 경찰 차장 이신웅역으로 출연을 합니다. 비 경찰고시 출신이라 기득권에게 충성을 다하며 승승장구한 조성하(이신웅)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기득권의 정점에 올라가기 직전이지만 그걸 방해하는 동백으로 인해 미뤄지게 됩니다. 그런 동백의 팔다리를 묶어 놓는 것이 그의 마지막 임무입니다.


현재까지 드라마 메모리스트의 출연진 중에 배우가 공개 되지 않은 역할은 초능력 살인마 '지우개' 입니다. 이는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한 조치라고 합니다. 얼마전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까불이가 누구인지 찾는 것이 시청자들이 드라마를 즐기는 중요 포인트 였습니다. 드라마 '메모리스트'에서도 범인인 '지우가'가 누구인지 같이 추리해보면 재미가 배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지우개' 배역을 맡은 배우도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 배우라고 하니 누구일까 기대가 됩니다.


메모리스트 웹툰 유승호 이세영드라마 메모리스트 인물관계도

마지막으로 메모리스트의 인물관계도 입니다. 개인적으로 광역수사대장 변영수 역을 맡은 손광업 배우가 반갑습니다. 바로 드라마 스토브리그에서 드림즈 코치 최용구역을 연기하셨는데 메모리스트에서는 광역수사대장으로 볼 수 있게 됐습니다.


메모리스트 웹툰 유승호 이세영

드라마 '이태원 클라스'도 웹툰으로 완결이 되어 내용과 결말이 공개되어 있고, 웹툰의 느낌을 드라마로 잘 연결할 수 있을지 방영전에 우려가 많았는데, 뚜껑을 열어보니 기대 이상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메모리스트도 이태원 클라스의 뒤를 이어 대박을 칠 웹툰 원작 드라마로써 준비는 끝났습니다. '머니게임'의 부진을 한 방에 날려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TIP

이상으로 메모리스트 웹툰 유승호 이세영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의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