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블


밴쿠버 화이트캡스는 지난 시즌 리그에서 23위를 기록했고, 리그에서 두 번째로 적은 득점력으로 인해 최하위권을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득점력 빈곤을 해결하기 위해 대대적인 투자가 있었습니다. 공격수 루카스 카발리니에 거액을 투자하여 영입에 성공하였고, 이 밖에 자니오 비켈, 에릭 고도이 등에도 적지않은 금액을 투자하며 전력상승의지를 보였습니다. 전력을 보강한 밴쿠버가 이번시즌에 중위권을 넘어 상위권으로 갈 수 있을지 지켜봐야합니다.

 

산호세 어스퀘이크는 지난 시즌 15위를 기록했고, 큰 투자없이도 팀을 중하위권을 유지시킨 마티아스 알메이다 감독을 재신임했습니다. 지난 시즌 임대생 신분이었던 특급 도우미 크리스티안 에스피노자를 완전영입했으며, 발레리 카자이슈빌리도 팀에 잔류를 시켰습니다. 올 시즌을 끝으로 은퇴를 발표한 프랜차이즈 스타 크리스 원도로우스키는 다시 한 번 팀 내 득점왕으로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을지가 관심사입니다.

 

◆경기예상

중립구장인 ESPN 와이드월드오브스포츠 컴플렉스에서 열리는 토너먼트 조별예선입니다. 밴쿠버는 1경기가 연기되면서 토너먼트 첫 경기를 뒤늦게 가지게 됐습니다. 핵심 중미 프레디 몬테로를 포함해 카발리니-리케츠 등 마무리를 담당하는 자원들이 모두 이번 대회 불참이 확정되었기 때문에 전력의 절반가량이 떨어진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산호세는 올 시즌 2경기에서 네 골을 넣었지만, 7실점을 허용하며 1무 1패에 그치고 있습니다. 투자대비 효율은 좋지만, MLS에서 경쟁하기에는 떨어지는 전력임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현재 밴쿠버의 전력과 맞대결에서는 충분히 우위를 점할 수 있어 보이고, 시애틀과의 1경기에서도 경기의 주도권을 갖고 상대를 몰아부친 부분은 긍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번 경기는 산호세가 충분히 주도권을 쥐고 득점까지 연결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요기록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 모두 산호세가 승리

 

▷밴쿠버, 지난 시즌 8승 10무 16패

▷밴쿠버, 올 시즌 1승 0무 1패

 

▷산호세, 지난 시즌 13승 5무 16패

▷산호세, 올 시즌 0승 1무 1패

▷산호세, 이번 토너먼트 0승 1무 0패

 

◆양팀 부상자 명단

▷밴쿠버 : 프레디 몬테로(핵심 중미), 루카스 카발리니(주전 스트라이커), 토샹트 리케츠(주전 스트라이커), 앤디 로즈(주전 센터백)

▷산호세 : 없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