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블


맨체스터시티는 지난 시즌에도 리그 우승에 성공했고 올 시즌은 리버풀에게 우승을 내줬습니다. 리그를 지배하는 것에는 변화가 없었자먼, 챔피언스리그에서 별다른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 부문이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여름이적시장에서는 수비형 미드필더 로드리를 영입하며 중원 보강에 힘썼습니다.

 

레알마드리드는 지난 시즌 리그 3위에 머물렀고 올 시즌은 우승에 성공했습니다. 지난 시즌 중반 지네딘 지단 감독이 부임했지만 끝내 격차를 좁히지 못하고 아틀레티코에 2위 자리를 내주고 말았습니다. 지난 여름, 그토록 원했던 에당 아자르를 영입했지만 부상 등으로 인해 첼시 시절 폭발적인 모습의 아자르의 모습을 마드리드에서 보진 못했습니다. 여기에 루카 요비치, 에데르 밀리탕, 멘디까지 영입하며 공수 양면에서 대대적인 보강을 했습니다.

 

◆경기 예상

맨시티는 리그 재개 이후 9경기에서 7승 0무 2패로, 분명 좋은 경기력을 보이고는 있지만 원정에서 최근 첼시, 사우스햄튼 등에 패하며 1위 리버풀과의 격차를 좁히지 못하며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그래도 홈에서는 최근 10경기에서 9승을 챙기며 확실한 강점을 유지하고있습니다. 레알마드리드는 평균 0.6실점의 짠물수비를 기반으로 한 강력한 역습의 공격 패턴을 잘 유지했고, 리그 재개 이후 11경기에서 10승을 챙길 정도로 강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두 팀 모두 재개 이후 경기력이 매우 좋았지만, 맨시티는 지난 16강 1차전 마드리드 원정에서 두 골을 넣으며 2:1로 승리하며 유리한 고지에서 홈에서 레알마드리드를 상대합니다. 게다가, 마드리드의 핵심 센터백 라모스가 징계로 이번 경기 나설 수 없어서, 무게중심을 앞쪽에 놓고 공격적으로 경기를 임해야 할 마드리드의 수비 뒷공간 커버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다행이도 1차전과 달리 토니 크로스, 에당 아자르 등이 중원에 추가된 레알마드리드이기 때문에 공격전개 과정은 좀 더 다양해지긴 했지만, 맨시티의 역습전개 속도와 공격전개의 짜임새가 워낙 빠르기 때문에 충분히 맞불을 놓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요 기록

▷16강 1차전, 맨시티가 원정에서 2-1 승리

▷맨시티, 재개 이후 10경기 8승 0무 2패

▷레알마드리드, 재개 이후 11경기 10승 1무 0패

 

◆결장 예상선수

▷맨시티 : 세르히오 아게로(주전 스트라이커, 팀내 득점 1위), 벤자민 멘디(주전 풀백, 징계결장)

▷레알마드리드 : 세르히오 라모스(주전 센터백, 징계결장), 마르셀루(주전 풀백)

 

◆베팅은 소신껏 하셔야 하며 이 글은 단순 정보제공 목적일 뿐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