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블


​​​​​나고야는 지난 시즌 초반의 화끈한 공격력을 후반기까지 유지하지 못하며 리그 13위를 기록했습니다. 피카덴티 감독이 부임했지만 체질개선에는 실패하였습니다. 올 시즌을 앞두고 사비에르와 슈미트 등 용병자원들을 유지한 나고야는 카나자키 무, 아베 히로유키, 이나가키 쇼 등 국내자원들을 영입하며 전력강화에 노력했습니다. 주전 공격수 조는 리그재개와 함께 자유계약으로 코린치안스로 떠났습니다.

 


가와사키는 지난 시즌 후반기 상승세를 보이며 상위권으로 치고 올라갔지만, 전반기의 부진이 발목을 잡아 4위에 머무르고말았습니다. 매 시즌 최상위권에 위치했던 팀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분명 아쉬운 순위었습니다. 올 겨울이적시장에는 아베 히로유키, 치넨 케이 등 주축 자원들이 팀을 떠나며 백업 선수들에 공백이 생겼지만, 주축 선수들이 건재하기 때문에 기존의 전력은 유지될 수 있을 것입니다.

 

 

 

◆경기 예상

나고야는 팀의 공격을 이끌던 용병 조의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다양한 국내 자원들을 영입했습니다. 리그 첫 경기에서 아베 히로유키가 득점에 성공하며 가능성을 확인했습니다. 여전히 무게중심을 앞쪽두고 전방압박을 통해 기회를 노리는 전술을 주로 사용하는데, 이러한 전슬이 베갈타, 시미즈, 감바, 사간도스, 오이타 등 전력이 떨어지는 팀들을 상대로 잘 통하고있습니다. 가와사키는 지난 시즌에 비해 강해졌다고 보긴 어렵지만, 고바야시 유를 제외하면 전력손실이 없기 때문에 지난 시즌의 경기력을 충분히 보여줄 수 있을 것입니다. 가와사키는 어떤 팀을 상대로도 득점할 수 있는 다양하고 날카로운 공격전개능력을 갖추고있습니다. 올 시즌에는 하세가와 타츠야가 맹활약하며 팀의 경기력을 이끌고있고, 다미앙 역시 득점포를 가동시켰습니다. 두 팀 모두 다음라운드 진출이 확정된 상황이기 때문에 동기부여 측면에서는 조금은 떨어질 수 있는 경기입니다. 가와사키는 리그컵대회에서도 1군 자원들을 투입시키고 있는 반면, 나고야는 로테이션 자원들을 대거 활용하고있습니다. 현재 사비에르, 아베 히로유키 등 부상자들도 많기 때문에 전력유지가 쉽지않은 상황이입니다. 이번 경기는 리그 8연승 중인 가와사키가 컵대회에서도 연승을 이어나갈 확률이 높아보입니다.

 

◆주요 정보

▷지난 시즌 맞대결, 나고야가 1승 1무 우위
▷나고야, 리그 8경기 5승 2무 1패
▷나고야, 컵대회 2경기 2승 0무 0패 토너먼트 진출확정
▷가와사키, 리그 9경기 8승 1무 0패
▷가와사키, 컵대회 2경기 2승 0무 0패 토너먼트 진출확정

 

◆결장 예상정보

▷나고야 : 하세가와 아리아 자스루(주전 중미), 아베 히로유키(주전 중미), 가브리엘 사비에르(용병 공미), 미야하라 카즈야(주전 풀백)
▷가와사키 : 하세가와 타츠야(주전 미드필더)

 

◆베팅은 소신껏 하셔야 하며 이 글은 단순 정보제공 목적일 뿐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