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블


베갈타센다이는 지난 시즌 리그 11위를 기록했습니다. 리그 최하위권의 공격력으로 인해 상위권으로 올라가지 못했습니다. 키야마 타카시 감독이 새롭게 부임하며 나가토 카츠야, 오이와 카즈키 등 몇몇 주요 선수들이 자유계약으로 팀을 떠났습니다. 하지만 CSKA 모스크바에서 임대해온 니시무라 타쿠마와 쿠엔카, 알레산드레 괴데스 등 좋은 선수들을 대거 영입하며 기대감을 높인 상태 올 시즌을 시작했습니다. 선수단이 제법 많이 달라졌기 때문에, 새로운 감독 체제에서 얼마나 빠르게 전술적 완성도를 높이느냐가 관건입니다.

 


시미즈는 불안한 수비문제를 시즌이 끝날때까지 개선하지 못하며 지난 시즌을 12위로 마감했습니다. 올 시즌을 앞두고 요코하마의 어시스턴트 코치 피터 클라모프스키가 새롭게 부임했습니다. 지난 시즌 15골로 팀의 공격의 핵심이었던 더글라스를 붙잡지않은 클라모프스키는 티라실 당다와 칼리노스 주니어, 안드레 발도, 네토 볼피 등 일본무대 경험이 없는 새로운 용병 선수들을 다수 영입했습니다. 사실상 라인업 자체를 새롭게 바꾸는 수준의 선수단 변화를 가져갔는데,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경기 예상

베갈타는 선수단이 작년 시즌에 비해 좀 더 기대해볼만하게 바뀌었습니다. 최근 5경기 연속 득점에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수비문제를 보이며 득점과 무관하게 대패하는 경기도 종종있습니다. 시미즈는 실점 이후 만회하는 능력은 분명 가지고있지만, 역시 수비조직력이 워낙 좋지않기때문에 멀티실점으로 패하는 빈도가 높습니다. 최근 사간도스와 오이타 등 하위팀들을 상대하며 패배를 면하며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다행히 시미즈는 최근 득점력이 되살아나며 4경기에서 2승 2무로 선전하고 있습니다. 원정에서 아직까지 승리는 없지만 수비 조직력을 점차 끌어올리는 단계입니다. 베갈타는 홈에서 아직까지도 승리가 없고, 시미즈를 상대로 주도권을 쥘 수는 있겠지만 많은 득점으로 차이를 만들어 내기에는 쉽지않아보입니다.

 

◆주요 정보

▷지난 시즌 맞대결, 모두 홈팀이 승리
▷베갈타, 리그 9경기 2승 3무 4패
▷시미즈, 리그 9경기 2승 2무 5패

 

◆부상 선수

▷베갈타 : 시마오(주전 센터백), 쿠엔카(주전 미드필더)
▷시미즈 : 히데키 이시게(측면 미드필더)

 

◆베팅은 소신껏 하셔야 하며 이 글은 단순 정보제공 목적일 뿐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