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블


여름제철과일 복숭아 ! 부드럽고 달아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데요. 어떤 복숭아를 좋아 하시나요? 우리나라에서는 하얀색의 백도와 노란색의 황도로 나눠져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복숭아는 백도와 황도가 아닌 바로 신비 복숭아 입니다.

 

이름이 너무 이쁜 신비복숭아는 여름중에서도 딱 한달만 먹을 수 있는 복숭아 인데요. 신비 복숭아는 외형은 천도복숭아처럼 단단하지만 과육은 백도 복숭아처럼 하얗고 부드러우며, 연중 2~3주간 수확되는 이색 품종으로 자주 먹을수 없다는 이유로 더욱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있는것 같습니다.

 

처음 신비복숭아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먹어본 사람들의 후기로 인기가 많아지면서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는데요, 지금은 대형마트에서도 볼수있으며 신비 천도복숭아는 지난해  6월 매출이 전년 대비 80% 증가했다고 합니다. 복숭아 껍질의 털 알레르기때문에 못먹는 분들도 있는데 신비복숭아는 털이 없어 알레르기 있는 분들도 먹을수 있는 복숭아 입니다 또한 천도복숭아 모양의 백도의 맛이 섞여 알레르기로 백도의 맛을 모르실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신비 복숭아 맛도 좋지만 효능또한 무시할수 없는데요, 복숭아는  피부가 좋아지는 음식으로 손꼽히며  신비복숭아는  관절염과  불면증 극복에도 좋은 효능을 갖고있습니다. 또한 칼륨이 많은 음식으로 고혈압 증상에 대해 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효과가 뛰어나 고혈압에 도움이 되며, 변비 증상을 낫게 해 변비가있는 성인과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이렇게 맛있는 신비복숭아를 구매할때  고민하게 되는 이유중 하나는 바로 보관의 어려움입니다. 복숭아는 금방 무르고 색이 변해 빨리 먹지않으면 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신비복숭아 보관 방법은 냉장 보관을 해야하는데요 냉장고에 넣기전  신비복숭아를  낱개로 하나하나 신문지를 감싼 뒤 냉장 보관하면 더욱 오랫동안 유지할수 있습니다.

 

조금 더 부드러운 과육을 먹고 싶다면 상온에서 1~2일 정도 후숙한 후 먹으면  향이 더욱 풍부해지고 말랑말랑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신비복숭아를 구매 시 꼭지부분이 벌어져 나무에 달린 벌레들이 씨 안에 들어갈 수 도 있으며  또 씨 속에 곰팡이가 피는 경우가 있지만   복숭아의 과육에는 전혀 문제가 없어 먹어고 괜찮다고 하네요 ~!

여름 딱 보름정도만 먹을수 있는 신비복숭아! 꼭한번 먹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