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블


충칭 리판은 지난 시즌 9승 9무 12패로 10위를 기록했습니다. 조르디 크루이프의 지도력으로 전력규모보다 훨씬 좋은 성적을 보였습니다. 순위에 비해서 수비조직력이 매우 좋은 편이었고, 한 골 승부를 잘 만들어내곤했습니다. 그러나 이번 시즌부터는 장외룡 감독이 지휘봉을 잡았습니다. 이전 허난을 맡았을 때부터 만족할 만한 결과를 만들어내진 못했기 때문에 이번 시즌은 지켜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지난 시즌에 비해 전력에서 큰 변화는 없습니다.

 

칭다오 황하이는 지난 시즌 2부리그에서 승격한 팀입니다. 2부리그에서도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지는 못했지만 어찌됐든 1위를 차지한 뒤 승격했습니다. 오스카 세스페데스 감독이 새롭게 부임하며 1부리그 잔류를 위한 전쟁을 시작했습니다. 전력규모가 그리 크지않은 구단이다 보니 이적시장에서도 만족할 만한 영입을 하진 못했습니다. 로마인 알레산드리니, 조셉 미날라 등 몇몇 2~3선 자원들을 영입하긴했지만, 당장의 전력규모에서 1부리그 수준에 걸맞지않는 것은 사실입니다.

 

 

 

◆경기 예상

충칭은 감독 교체로 당장의 전력유지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2라운드에서 톈진 상대로 앞서는 경기력을 보이며 2-2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카르덱이 복귀한 직전 허베이전에는 2-2 무승부 기록했습니다. 칭다오가 2부리그 우승한 뒤 승격하긴 했지만, 현재의 전력규모에서 1부리그 타팀들에 비해 경쟁력이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1라운드에서도 우한 상대로 0-2로 완패했고, 지난 시즌 팀을 먹여살렸던 스트라이커 클레오가 출전하지 못합니다. 그래도 직전 상강전에 후반중반까지 0-0으로 잘 버텨냈고, 상대 퇴장까지 유도해내며 1-1 무승부를 만들어냈습니다. 두 팀 모두 객관적 평가에서 기대이상의 전력을 보이고있으며, 충칭은 카르덱까지 복귀하며 풀전력에 가까워지긴 했지만 강팀 상대로 주눅들지않는 칭다오의 수비조직력 역시 인상적이었습니다. 매 경기 2실점씩 허용하고있는 충칭이기 때문에, 칭다오와 격차를 벌리는 게 쉽지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요 정보

▷최근 맞대결 기록없음

▷충칭, 지난 시즌 9승 9무 12패

▷충칭, 올 시즌 0승 2무 1패

▷칭다오, 지난 시즌 2부리그 우승

▷칭다오, 올 시즌 0승 2무 1패

 

 

◆결장 예상선수

▷충칭 : 마르셀로 시리노

▷칭다오 : 클레오(핵심 스트라이커), 요셉 미날라(용병 중미)

 

◆베팅은 소신껏 하셔야 하며 이 글은 단순 정보제공 목적일 뿐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