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블


최근에 TV나 유튜브를 통해서 유명인들의 다이어트를 위해 필수 적으로 챙겨 먹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오늘 소개 해드리려고 하는 귀리입니다. 여러 매체를 통해서 다이어트 외에도 우리 몸에 도움을 주는 귀리 효능이 자주 노출이 되다 보니  일반인들도 귀리효능에  관심이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여러가지로 우리 몸을 이롭게 해주는 귀리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간단하게 귀리와 오트밀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귀리는 밥에 넣어 함께 먹거나, 빵을 만들어서 즐길 수 있는 곡류입니다. 사실 식감이 조금 거칠고 깔끔하지 못한 단점이 있지만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우리나라 뿐만아니라 세계적 건강식품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럼 가장 궁금하신 귀리효능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


​​귀리는 100g에 317kcal로 칼로리가 대단히 높은 음식이지만 섬유질이 굉장히 풍부하여 다른 곡류에 비해 섭취시 포만감을 많이 줘서 소량을 섭취하여도 상대적으로 공복감을 해소해 줍니다. 또한 귀리에는 풍부하고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특히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오트밀이라고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오트밀은 귀리를 볶은 후 거칠게 부수거나 납작하게 눌러 놓은 것을 우리가 알고 있는 오트밀입니다. 오트밀은 외국에서는 일반적인 아침식사 대용으로 많이 섭취하고 있고 우리나라도 오트밀로 조식을 대신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에너지원


귀리 효능 핵심은 우리 활동의 에너지원이라 할 수 있는 양질의 탄수화물이 풍부하다는 것입니다. 적당량을 꾸준히 섭취하면 적은 양으로도 일상 생활을 할 수 있는 충분한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오전에 귀리나 오트밀을 챙겨 먹으면 오전 동안 몸에 활발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혈당조절


올바르지 않은 식습관이나 대사의 장애로 인해 몸의 혈액 속 당 수치가 높아지면 소변을 통해 포도당이 배출되어 당뇨병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시력이 매우 나빠지거나 신장의 기능 저하로 인해 투석을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귀리가 혈당 조절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항암효과


건강음식의 기본은 항암효과입니다. 귀리 역시 뛰어난 항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암 발병률이 3명에 1명일 정도로 다양한 암으로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암은 유전, 스트레스, 식습관 등 여러 원인이 있지만 발병률을 낮추기 위해서는 좋은 음식을 통한 예방이 기본입니다. 귀리에는 암세포 증식, 재발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암 예방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이밖에도 귀리 효능에 함유된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으로 피부 미용효과, 불면증 완화, 풍부한 식이섬유를 통한 변비 개선 등의 다양한 귀리 효능이 있습니다. 단, 아무리 좋아도 넘치면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귀리효능 제대로 느끼기 위해서는 적당량을 먹는 게 중요합니다.

귀리 섭취시 주의 사항


귀리는 가공이 되지 않은 통곡물이기 때문에 소화에 시간이 제법 걸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귀리를 물에 불려 밥에 조금씩 섞어서 소화가 잘 되도록 해서 섭취하거나 아니면 소화가 비교적 잘 되는 오트밀을 드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설사로 인해 고통 받는 분들은 섭취를 자제해주셔야 합니다. 귀리 효능의 핵심 영양소인 식이섬유가 변비 개선에 도움은 되지만 반대로 설사는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몸 상태를 꼼꼼히 살펴본 후 귀리가 자신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확인 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생활 정보(living information) > 건강(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당 수치 낮추는 방법  (0) 2020.12.30
귀리 효능  (0) 2020.11.13
프로폴리스 효능  (0) 2020.11.05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0) 2020.11.02
간수치 내리는 방법  (0) 2020.09.16
프로폴리스 효능  (0) 2020.06.16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