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블


최근 폭발적인 코로나 확진자의 증가로 나라가 뒤숭숭한 것 같습니다. 여기에 미국의 금리인상과 중국 헝다 그룹의 부도설 까지 나오면서 주식시장이 전체적으로 좋지 않은 형국입니다. 그렇지만 주식시장은 계속 열리기 때문에 항상 관심을 늦추면 안될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오늘은 2021년 10월 공모주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고, 상장되는 종목에 대한 정보과 소개를 한 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선택한 공모주만큼 효자종목이 없을거라 생각하는데요, 잘 참고하시어 자산을 늘리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쉽게도 10월 초에 상장예정이 되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카카오페이는 일정이 연기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지만 10월 공모주 중에 8개 종목 정도를 추려봤으니 잘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

 

 

1. 엔켐

2021년 10월 공모주 일정 중 가장 기대되는 종목중 하나입니다. 최근 2차전지 관련주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은데 이번에 상장하는 엔켐은 2차전지 전해액을 생산을 하며 이와 관련된 기술을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한 기업입니다.

늘어나는 전기차 수요에 그에 따라 안정적인 전해액을 사용해야 하는데 이러한 고기능성을 가진 전해액을 만들기 위한 첨가제 합성 기술이 엔켐에 특화된 기술이라 평가받고 있습니다. 여기에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 CATL 굴지의 대기업을 채널사로 두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미국 공장 완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2. 차백신연구소

2021년 10월 공모주 일정 중 유일한 바이오주인 차백신연구소는 백신, 면역증강제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차바이오텍 계열사며 면역증강제를 자체 보유 개발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여 세계최초의 B형간염 치료 백신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번의 증권신고서 수정을 통해 공모주 일정이 미뤄졌던 것 때문에 과장된 내용 때문인지 아니면 놀라운 기술력을 가진 높은 성장성을 지닌 저평가 바이오주가 될지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3. 케이카

케이카는 2021년 10월 공모주 일정 중 제일 처음 등장하는 곳입니다. SK엔카라고 많이 들어봤을 겁니다.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 가장 신뢰받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케이카는 SK엔카의 전신으로 명실상부한 국내 매출 1위의 국내 중고차 거래 회사입니다. 기관의 발표에 따르면 현재 연 39조 원 규모의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 점유율과 판매 대수 기준 80%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98.9%가 증가했다고하니 실적면에서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공모 후 유통가능 주식이 전체의 28% 수준으로 낮아 오버행 부담이 적은 것 또한 좋아보입니다. 코로나 이후 온라인 거래가 활성화 되고 있는 시국에 오프라인 매장과 더불어 이커머스 플랫폼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 경쟁력은 매우 큰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4. 지오엘리먼트

2021년 10월 공모주는 유난히 기술주들이 많이 눈에 뜁니다.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고 있거나 현재 유망사업에 포함되고 있다면 상장시 더욱 흥행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지오엘리먼트의 주력 사업은 반도체 장비 및 부품 제조 등 반도체 제조용 기계 제조업체입니다.

 

특히 반도체 공정 중에서도 증착 및 금속 배선 공정에 쓰이는 ALD와 물리적 증착 공법의 핵심 부품 및 소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에서 유일하게 기화상수를 이용한 화학약품보관용기인 '캐니스터' 생산회사와 동시에 총 39개의 특허를 보유 하고 있습니다.

 

 

5. 비트나인

비트나인은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으로 국내 유일의 그래프DB 라이선스 공급 및 데이터 분석 솔루션 제공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세계 유일 통합 쿼리 멀티모델 데이터 베이스인 '아젠스그래프'를 통해 분석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비트니안은 기술특례상장 요건을 충족하여 코스닥 상장을 앞에 두고 있습니다. 앞으로 전망을 봤을때 AI와 메타버스, 6G 등을 통한 빅데이터 활용 사업이 주목받고 있기 때문에 비트나인에 대한 관심은 갈수록 높아 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6. 지아이텍

지아이텍은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종목인 2차전지, 수소전지 쪽 전극용 부품 제조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지 제조에서 코팅 공정의 필수 제품인 슬롯다이와 디스플레이 생산 공정 중 감광액 도포의 핵심 제품인 슬릿노즐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력으로 SK이노베이션, LG에너지솔루션, 노스볼트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기술력을 인정 받은 회사입니다. 연 매출액은 171억 8,921만 원 정도이며 코스닥 상장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7. 리파인

리파인은 부동산과 기업의 합성어인 프롭테크 기업으로 국내 최초 부동산 권리조사 사업을 시행한 업체입니다. 현재 부동산 권리조사 사업부문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선점하고 있으며 부동산권원보험, 권원조사 등 부동산 자문 및 중개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국내의 부동산 대출 규제 등의 악재로 인해 현재의 분위기는 좋지 않습니다. 전세대출 관련 서비스가 매출의 90%에 달합니다. 이는 정부 시책에 따라서 매출액이 좌우될 수 있다는 위험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8.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마지막으로 10월 공모주 일정 막차를 타게 된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은 럭셔리 핸드백 위탁생산 기업입니다. 코치, DKNY, 케이트스페이드 등 명품 브랜드의 ODM시장 글로벌 1위로로 세계 핸드백 시장 점유율 10%, 미국은 30% 점유율을 갖고 있습니다. 연 매출액 6,218억으로 케이카를 제외하고 이번 IPO 기업 중 가장 큰 매출액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