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집 근처에 자주 다니는 양주의 맛집을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경기도 양주는 최근 신도시로 많이 개발이 되고 있고 지역 대표 축제인 나리공원의 천일홍 축제 등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경기북부의 도시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오늘 소개해드릴 양주 맛집은 넓은 주차공간으로 추가 주차비 없이 편하게 주차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차부담없이 방문이 가능합니다.

 

아래에 설명해드릴 양주 맛집 추천 베스트 5는 제가 즐겨다니는 맛집이기 때문에 혹시나 입맛의 따라 맛이 다르게 느낄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평이 좋기 때문에 양주를 방문했을때 딱히 먹을게 없다면 아래의 맛집중 한 곳을 가본다면 절대 후회는 할 일이 없을 것이라 생각답니다.

 

첫번째 양주 맛집 추천 '자반고'

자반고는 경기 양주시 광사로 152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신평화로 광사IC에서 레이크우드CC 방향으로 진출하면 바로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생선구이 입니다. 고등어, 갈치, 삼치, 이면수 등의 생선을 가게안의 화덕에서 바로 구워서 나오기 때문에 생선의 느끼한 맛은 빼고 고소함으로 가득한 생선을 먹을 수 있습니다.

 

메인 메뉴인 생선구이 외에도 정갈한 상차림에 맛있는 밑반찬들이 특징입니다. 잡채, 총각김치, 장아찌류 등 맛있는 밑반찬과 숭늉 등을 무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양주 자반고는 1인 1주문이 원칙이고 아이들 같은 경우는 어린이 고등어 구이를 시키면 됩니다. 저의 고향이 바닷가 인데 고향에서 식구들이 왔을때 양주에 있는 생선구이집인 자반고를 모시고 갔는데 오히려 고향의 생선구이집보다 훨 낫다며 극찬을 하고 갔습니다.

 

자반고는 많은 인기로 인해 주차요원들을 따로 배치하여 주차장이 혼잡하여도 어느정도 주차 스트레스를 덜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11:00~21:30까지로 평일 15:30~17:00은 브레이크 타임입니다. 특히 식사시간에는 대기줄이 길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이른시간에 방문할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식사 후 바로 옆에 위치한 정직한제빵소를 방문하여 차를 한잔하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두번째 양주 맛집 추천 '만족369족발'

만족369족발은 경기 양주시 부흥로 2061-24(장거리사거리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상호면의 369의 의미는 3시, 6시, 9시에 새 족발이 나온다고 하여 369족발이라 합니다. 그래서 이시간이 되면 수많은 주문전화가 오고 족발을 찾으로 가면 주인을 기다리는 포장된 수 많은 족발 봉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족발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저도 서울 3대 족발집에가서 먹어봤지만 요즘 저의 최고의 족발은 양주 369족발집입니다. 이곳을 알게된 이후 부터 족발이 생각나면 집에서 편히 시켜먹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족발은 잊은지 오래이고 족발을 좋아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족발 맛집입니다.

맛도 맛이지만 착한 가격은 덤입니다. 방문포장시 막국수가 포함된 족발 중 셋트가 3만 원이 안되고 현금 결제시 추가 할인까지 됩니다. 요즘 3만 원미만의 족발에 맛까지 너무 훌륭한 족발집이 가까이 있다는게 너무 행복할 정도 입니다. 이곳 족발의 특징은 자극적이지 않고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약간은 심심해보이지만 먹다보면 중독되는 막국수 그리고 마늘소스까지 족발이 먹고 싶을때 양주 369족발 정말 추천합니다.

 

세번째 양주 맛집 추천 '우일면옥'

우일면옥은 두 곳입니다. 구관이 경기 양주시 청담로84번길 231-19에 있고 최근에 오픈한 신관이 양주시 송랑로 116-31로에 있습니다. 저는 신관만 방문해봤는데 새로생긴 건물답게 주차장도 넓고 가게가 전체적으로 깔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곳 역시 냉면 시즌이 되면 당연히 줄을 서서 먹는 양주의 대표적인 맛집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의 와이프가 냉면을 매우 좋아하는데 처음에 우일면옥 냉면을 먹으며 매우 흡족해하는 모습을 보니 데리고간 보람을 느꼈던 기억이 납니다. 물냉면, 비빔냉면 모두 평균적인 맛 이상을 하며 냉면과 함께 숯불 향이 넘치는 냉면에 싸먹는 고기도 함께 주문해서 먹으면 한끼 든든하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냉면 맛집답게 냉면 시즌에는 당연히 대기줄을 서야지만 맛을 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냉면 비시즌에 가서 먼저 맛을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네번째 양주 맛집 추천 '박승광해물손칼국수'

박승광 해물손칼국수는 경기 양주시 부흥로 2169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본점은 김포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고 양주는 직영점으로 운영하는 것 같습니다. 신평화로 고읍 IC에서 그리 멀지 않아서 접근성이 우수하다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넓은 주차장까지 보유하고 있어 주차걱정없이 방문하시면 됩니다.

 

칼국수는 사계절 음식이라 할 수 있지만 특히 찬바람이 부는 계절에는 얼큰하고 따뜻한 국물이 든든하게 속을 채워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메뉴라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푸짐한 해물이 아낌없이 들어가서 한끼식사를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칼국수가 생각날때는 바로 박승광해물손칼국수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이곳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입니다. 정기적인 휴무일은 없습니다. 영업시간은 9시까지이나 라스트 오더를 저녁 8시에 받기 때문에 식사를 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8시 전에는 방문을 하여야지만 여유있게 식사가 가능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나 늦었다면 포장 판매도 하고 있기에 집에서나 놀러가서나 즐길 수 있습니다.

 

박승광해물칼국수 메인 메뉴는 당연히 해물손칼국수(얼큰, 맑은)가 있고, 사이드 메뉴로 해물파전, 왕새우튀김, 왕돈까스, 왕만두, 묵사발, 비빔밥이 있습니다. 아이들 유무에 따라서 맑은또는 얼큰 육수를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1인 분 가격이 살짝은 비싸지 않나?? 이런 생각이들 수 있는데, 주문한 칼국수를 받으면 오징어, 전복, 새우, 조개 등 푸짐한 해물의 양을 보면 고개가 끄덕여 질 것이며 그 후 맛을 보게 된다면 가격은 잊을 것입니다. 해물만 따로 추가가 가능합니다.

 

밥하기도 귀찮고 치우기도 귀찮고 외식은 싶은데 메뉴 선정은 또 왜이리 힘든지, 혹시 양주나 근처인 의정부 동두천에 계신다면 제가 추천해드린 맛집 4군데 어떠신가요? 물론 입맛에 개인차가 있긴하지만 제가 먹어본 느낌뿐만아니라 전체적인 후기가 모두 평균 이상은 하는것 같습니다. 제 글을 참고하셔서 든든한 한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